블로그 상세페이지

[글로벌인턴] 글로벌리더로 가는 첫 관문, 글로벌인턴 5기 면접 현장속으로!

2014.02.26.

지난 18일, 아산나눔재단 제 5기 글로벌인턴 면접 전형 대상자가 발표 되었습니다. 글로벌리더를 꿈꾸는 젊은 청춘들의 뜨거운 성원으로 이번 5기 글로벌인턴에도 많은 지원자가 몰렸는데요. 뜨거운 열정과 능력을 고루 갖춘 수많은 인재들 속에서 1차 서류 합격자를 선별해야 하는 것은 이만저만 힘든 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어제, 총 82명의 1차 서류합격자 면접이 있었습니다! 굳은 의지와 열정, 긴장감으로 가득했던 제 5기 글로벌인턴 면접현장을 아누미가 공개합니다!

아산나눔재단에서 펼쳐진 글로벌인턴 5기 면접!

▲ 아산나눔재단 사무실 전경

면접자들을 반겨 주는듯한 포근한 날씨 속에서 진행된 글로벌인턴 5기 면접! 5기 글로벌인턴의 면접은 삼청동에 위치한 아산나눔재단 사무실에서 열렸는데요. 이날의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분위기는 어땠는지 아누미와 함께 살펴보실까요?


▲ 5기 글로벌인턴 면접자 대기실 입구

1층 대기실에서는 면접자들이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준비할 수 있도록 잔잔한 클래식 음악이 흘렀는데요. 지원자들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음료와 간식들도 준비해두었습니다. 아산 정주영의 일대기를 담은 영상이 면접장 한편에서 상영되어 아누미의 마음 또한 경건해졌는데요. 면접자들도 영상을 보면서 글로벌인턴 5기에 대한 열정이 더욱 뜨거워졌을 것 같네요!

지원자 분들은 면접 시작 30분도 전에 도착하기 시작했는데요. 5기 글로벌인턴이 되기 위해 노력했던 결실을 맺는 순간인 만큼, 대기시간동안 침착하게 준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긴장되는 분위기 속에서도 밝은 모습을 보여준 면접자들을 보니 참 든든했는데요.

▲ 접수대의 든든한 얼굴들, 4기 글로벌인턴 선배들!

대기실에서 면접자들의 서류를 접수받았는데요. 이곳에 반가운 얼굴들이 있었습니다. 바로 얼마 전 귀국보고회를 마친 글로벌인턴 4기 선배들인데요. 5기 면접 소식에 도움을 자처했다는 고마운 4기 선배들 덕에 아누미의 마음이 든든했답니다 🙂

 

면접은 한 조당 5명 내외로 30분씩 진행되었는데요. 파견 지역별로 A조 (사우디), B조 (UAE, 브라질, 러시아, 사우디 HAL법인), C조 (중국, 인도, 베트남)로 면접자가 구성되었습니다.
총 9분의 재단 관계자 및 계열사 인사담당자들께서 면밀하고 날카롭지만, 따뜻한 배려로 심사해주셔서 면접장 분위기는 화기애애했습니다.
약 4개월간 7개국의 해외지사에 파견되어 실무를 경험하고 업무 능력을 함양시킬 글로벌인턴 5기! 어제의 면접현장에서 예비 5기들의 준비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면접 때 보여주신 역량만큼 파견 후의 활동도 멋지게 수행하실 거라고 믿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오신 면접자 분들 모두 고생 많으셨고요. 곧 발표될 글로벌인턴 5기에 많은 기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