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세페이지

[글로벌인턴] 글로벌인턴 6기를 향한 뜨거운 열정! 글로벌인턴 6기 면접 현장

2014.07.01.

해외 사업장에 파견되어 실무를 경험하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아산나눔재단 글로벌인턴 프로그램! 이번 6기 모집 역시, 1차 서류전형에서 자신의 역량과 포부를 담아낸 인재가 가득해 면접 대상자를 선정하기가 매우 힘들었다고 합니다.

지난 6월 27일, 글로벌인턴 6기의 면접이 진행되어 현장은 젊은 열기로 가득 찼는데요. 지금부터 그 뜨거웠던 현장을 함께 확인해볼까요?

​​

글로벌인턴 6기 면접은 북촌 한옥마을 언덕에 자리한 아산나눔재단 사무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뜨거운 날씨만큼이나 면접자들은 모두 글로벌인턴에 대한 열정으로 진지해 보였는데요, 지금부터 면접 분위기는 어땠는지, 진행은 어떻게 되었는지 생생하게 전해드리겠습니다!

면접 시작 전에는 서류 접수가 진행되었습니다. 파견 지역별로 A조(사우디, 러시아) B조(브라질, 중국) C조(인도, 베트남)가 편성되었는데요. 면접자들은 자신의 조가 호명되면 서류를 접수하고 면접 시작 전까지 자유롭게 대기했습니다.

 

 

글로벌인턴 6기가 되기 위한 마지막 관문인 만큼 끝까지 최선을 다해 면접 준비를 하는 지원자들!

면접이 시작되기 10분 전, 글로벌인턴 선배들의 안내를 받으면서 잠시 대기했는데요. 선배들은 면접자들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따뜻한 조언도 잊지 않았습니다.


​​면접은 한 조당 5명 내외로 약 30분간 진행되었습니다. 총 9분의 재단 관계자 및 계열사 관계자분들이 면접 위원으로 자리해주셨는데요. 면접 위원님들의 따뜻한 배려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면접이 이루어졌습니다.

 

짧은 시간의 만남에도 불구하고 번호 교환을 하는 등 또 다른 인연을 쌓는 면접자들의 모습들이 관찰되었습니다. 면접을 무사히 마치고 나온 지원자들에게 간단한 인터뷰를 청해보았습니다.

Q. 짧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서울에서 온 성00입니다.

Q. 면접 분위기는 어땠나요?

​면접관 분들이 굉장히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시려고 하셨고, 질문도 난해하거나 어려운 질문을 하지 않으셔서 평소에 생각했던 바를 잘 전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나에게 글로벌 인턴이란?
놓칠 수 없는 기회입니다.​

 

Q. 짧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인천에서 온 이00입니다.

Q. 나에게 글로벌 인턴이란?
꿈으로 가는 징검다리입니다.

 

지원자들의 글로벌인턴을 향한 진심 어린 열정을 엿볼 수 있었던 면접현장! 예비 글로벌인턴 6기의 뜨거운 도전정신이 벌써부터 전해지는 것 같은데요,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전국 각지에서 면접을 보러 온 지원자분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아산나눔재단이 여러분의 열정과 패기 넘치는 행보를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