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세페이지

[글로벌인턴] 3기 글로벌인턴 생활기 2탄

2013.07.02.

3월 4일부터 8개국(중국, 사우디, 러시아, UAE, 쿠웨이트, 인도, 베트남, 싱가폴)에 3개월동안 파견되었던 58명의 제 3기 글로벌인턴들이 각자의 업무를 마무리 하고 무사히 귀국하였습니다. 결코 짧지도 않았던 3기 글로벌인턴들의 생활기!

 

지난 시간에 이어 오늘은 중국 현대오일뱅크와 베트남 현대미포조선에서 인턴들이 어떤 생활을 하며 지냈는지 확인해 볼까요?

 

 

 

3.현대오일뱅크, 중국 – 상해법인

 

석유제품 및 석유화학제품의 최대 생산국인 동시에 최대 수입국이기도 한 중국! 현대오일뱅크 상해 법인은 중국 내 최대 석유 수요처인 상해에 기반을 잡고 무한 잠재력을 가진 중국 석유 시장에 2012년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현재 상해 법인은 장기 비전 사업으로 Hyundai Shell Base oil 社(현대오일뱅크와 Shell사의 합작회사)에서 만들어진 윤활기유 및 윤활유 제품의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합성섬유의 주 원료인 BTX 거래를 개시하는 등 직원 모두가 불철주야 노력하며 현대오일뱅크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해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역동적인 중국 시장에 도전하는 상해법인!  이곳에서의 인턴들의 생활을 확인해 볼까요?

(현대오일뱅크 주재원 분들과!)

 

(사무실에서 열심히 업무중인 이예슬 인턴!)

 

 

 

  1. 현대미포조선, 베트남 – 현대VHS

 

베트남 최대의 휴양지로서 “동양의 나폴리”이라 불리는 나짱(Nha Trang)에서 북쪽으로 한시간 남짓 자동차로 달리면, 해안마을 닌호아(Ninh Hoa)현에 현대비나신조선소(HVS)가 자리잡고 있어요.  HVS는 1999년 국내 조선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해외에 설립된 조선소로서 처음에는 선박수리 조선소로 시작했지만, 기술발전과 싱가포르 등 동남아 주요 항로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을 통해 2008년부터는 선박 건조에 집중하고 있다고 해요.

또한 종업원 자녀 및 인근 9개 학교에 장학금을 지원하며, 닌호아(Ninh Hoa)지역 맹인회 및 고아원을 주기적으로 방문해 쌀을 비롯한 생필품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공헌활동에도 힘쓰고 있다는 HVS!  이곳에서 우리 인턴들은 어떤 생활을 했는지 확인해 볼까요?

 

 

(선체 내부에 열심히 작업중인 정연선 인턴!)

 

 

(베트남의 무더위를 이기는 그대들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어떠셨나요?

현장의 생생함을 다 담아드리지 못해 너무너무 아쉽네요. 하지만 젊음과 패기로 완벽히 무장한 제 3기 인턴들의 열정만은 사진 속에 고스란히 녹아 여러분께 전달 되었을 거라 믿습니다!

문화, 환경, 언어 등.. 모든 면에서 익숙하지 않은 타지에서의 인턴 생활이 쉽진 않았겠지만, 58명의 인턴 모두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무사히 귀환하였습니다.

제 3기 청년 글로벌인턴을 응원하는 동안 저희까지 설레었습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