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세페이지

[글로벌인턴] 3기 글로벌인턴 생활기

2013.07.02.

3월 4일부터 8개국(중국, 사우디, 러시아, UAE, 쿠웨이트, 인도, 베트남, 싱가폴)에 3개월동안 파견되었던 58명의 제 3기 글로벌인턴들이 각자의 업무를 마무리 하고 무사히 귀국하였습니다. 긴 시간은 아니었지만, 결코 짧지도 않았을 그야말로 ‘다사다난’했던 3기 글로벌인턴들의 생활기!

 

아산나눔재단 3기 글로벌인턴 58명의 무사귀환을 축하하며, 파견회사(현대자원개발, 현대중공업, 현대오일뱅크,현대미포조선)별 한 곳씩 선정하여 여러분께 소개 해 드리도록 할게요.

 

 

 

  1. 현대자원개발, 러시아 – 연해주 법인

 

현대자원개발 연해주 법인은 우리나라 식량자원개발을 위해 대기업 최초로, 여의도 면적의 75배에 달하는 광활한 대지에서 영농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정말 어마어마 하죠? 전세계적으로 곡물 원가가 상승할때, 우리나라에 안정적인 곡물 공급을 가능케 하고 있다고 해요.  또한 얼마 전부터는 축산사업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는 소식! 연해주 하롤 목장에서 207마리의 소를 키우며 연간 30만리터의 우유를 생산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관리와 노력으로 앞으로 더 높은 품질의 우유와 송아지를 생산 할 예정입니다!

전 직원 모두가 일당백의 능력으로 최선을 다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현대자원개발 연해주 법인! 유능한 직원들과 함께 지내며 더없이 좋은 배움의 기회를 얻었다는 우리 인턴들의 생활을 함께 볼까요?

 

(말을 모는 자세가 예사롭지 않네요. 축산사업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연해주법인의 인턴들은 200여마리의 소와 함께 생활했다고 해요.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겠죠?)

 

(열심히 설명을 듣고 있는 인턴들! )

 

 

  1. 현대 중공업, 인도 – 푸네 법인

 

인도의 경제수도인 Mumbai에서 남동쪽으로 120km 떨어진 푸네!  이곳은 인도의 교육 도시라고 불리며 수많은 대학과 교육기관, 그리고 세계 여러 나라의 유학생들로 북적거리는 도시입니다.

이곳에서 본격적으로 가동을 시작한 지 5년밖에 되지 않았다는 점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급속도로 성장하여 인도 건설장비 업계 3위를 차지하고 있는 현대중공업 푸네 법인! 푸네 법인은 굴삭기를 제작, 판매하는 업무를 주로 하고 있으며, 수요가 있을 경우에는 다른 완성장비를 본사에서 직접 수입하여 인도 시장에 유통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에는 인도 업계 2위라는 목표로 모든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다양한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사업에도 집중하고 있다는 푸네 법인에서 인턴들의 생활을 확인해 볼까요?

 

(푸네 법인에서 근무중인 인턴들!)

 

(지역의 학교와 고아원 아이들을 회사에 초대하여 견학하는 시간을 마련한 인턴들!)

 

(인턴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Donation2013, 물품기증식을 앞두고)

 

(서로의 얼굴과 몸에 물감을 칠해주는 인도의 전통 축제, 홀리(Holi))

 

 

재미있게 보셨나요? 다음 시간에는 현대오일뱅크 중국 상해법인과 베트남 현대미포조선으로 파견된 인턴들의 생활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