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세페이지

비영리 미래는 도전하는 리더에 달렸다! 아산나눔재단, 아산 프론티어 리더십 프로그램 첫선

2018.02.26.

비영리 미래는 도전하는 리더에 달렸다!

아산나눔재단, 아산 프론티어 리더십 프로그램 첫선

비영리 분야 최고경영자 12인 선정해 리더십 교육 실시

원로 교수진 및 젊은 사회 혁신가 등 명사 초청해 강연도

 

(2018-02-26)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이 2월 20일부터 24일까지 4박 5일간 강원도 홍천에서 아산 프론티어 리더십(Asan Frontier Leadership)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산 프론티어 리더십은 비영리 분야 최고경영자 교육과정으로 비영리 기관 리더 12명을 선발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됐다. 아산나눔재단은 이들의 교육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동시에 소속 기관뿐 아니라 비영리 생태계 발전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본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참여형 워크숍 방식을 더한 교육 구성으로 조직운영과 리더십 배양에 실질적 도움을 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교육은 5일간 총 37시간 동안 이뤄졌으며, 인사이트 세미나(Insight Seminar), 액티비티 러닝(Activity Learning), 리더십 랩(Leadership Lab) 등 세 가지 과정으로 구성됐다. 정진홍 서울대 명예교수, 이재열 서울대 교수,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 등이 연사로 참석해 프로그램에 깊이를 더했다. 이외에도 김정현 셰어하우스 WOOZOO 대표, 정찬필 미래교실네트워크 사무총장 등이 젊은 사회 혁신가로서 강연에 나서 새로운 비전과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급변하는 시대에 비영리 분야 내 지속가능한 성장과 생존을 위해 기관 리더의 리더십과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아산나눔재단은 아산 프론티어 리더십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비영리 분야 리더들이 대한민국 비영리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첨부]아산 프론티어 리더십 프로그램 단체사진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