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세페이지

아산나눔재단, 경영 교육용 사례집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발간 1주년

2016.08.17.

아산나눔재단, 경영 교육용 사례집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발간 1주년

 

  • 국내 스타트업, 벤처기업, 중견기업 조명한 사례집 15권 펴내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은 경영 교육용 사례집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Asan Entrepreneurship Review, AER)가 17일 발간 1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는 주목할 만한 국내 스타트업과 벤처기업, 중견기업을 다룬 경영 교육용 사례집이다.

 

대학(원)생들이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의 사례를 활용하여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토론하는 교육 방식을 확산하고 이를 통해 경영 이론은 물론, 기업가정신의 기초인 문제 인식과 해결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발간됐다.

 

아산나눔재단은 기업가정신을 발현한 국내 기업들의 ▲경영전략 ▲마케팅 ▲인사 ▲재무 ▲회계 등을 다룬 총 15권의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를 발간했으며, 교수와 대학생에게 무료 배포해왔다.

 

대표적인 사례집으로 ‘모바일 소셜 플랫폼의 진화(카카오)’,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가정신(락앤락)’, ‘마이다스아이티의 인사관리 시스템(마이다스아이티)’ 등이 있다.

 

특히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는 티칭노트와 함께 발간돼 대학 경영학·MBA 수업에서 실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유수 대학의 경영 교수와 전문가들이 집필진으로 참여해 창업자·임직원·투자자 등 다양한 현업 종사자들의 인터뷰와 시장 자료, 기업 실적 데이터 등을 수록했다.

 

김아랑 아산나눔재단 매니저는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가 더 많은 대학생들과 대학 현장에서 공유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매년 10여 권의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를 발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는 홈페이지(http://www.asan-aer.org)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사진1. 아산기업가정신 리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