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세페이지

차세대 비영리 리더로 거듭나기 위한 대장정 시작! 아산나눔재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2017.05.11.

차세대 비영리 리더로 거듭나기 위한 대장정 시작!

아산나눔재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현직 비영리 활동가 30명 최종 선발해 7개월간 교육 예정

통합 교육과 함께 해외 유수 비영리 기관 방문 기회 제공

 

(2017-05-11)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이 11일 서울 신문로 아산정책연구원에서 제6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Asan Frontier Academy)’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6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수강생과 교수진, 재단 관계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현직 비영리 활동가의 경영 능력과 리더십,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아산나눔재단이 실시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경영(전략, 인적자원, 재무회계, 마케팅), 리더십, 사회혁신, 캡스톤 프로젝트(사회문제 해결 및 발굴) 등 통합 교육과정으로 구성되며, 해외방문연구조사를 통해 직접 해외 유수 비영리 기관 등을 방문하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6기 과정은 오는 12월 2일까지 7개월간 진행된다. 특히,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참여를 높여 실제 사례 기반 학습을 강화했으며, 디자인씽킹 모듈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고자 했다. 모든 과목에서 토론 수업을 실시해 수강생 참여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6기 입학생 송민영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팀장은 “비영리 분야 차세대 리더를 꿈꾸는 이들에게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교육은 이미 우수하다고 정평이 나있다”며, “앞으로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며 혁신하는 리더로 성장하고 싶다”고 아카데미에 임하는 포부를 밝혔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가 더 건강한 사회를 꿈꾸는 비영리 분야 중간관리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아산나눔재단은 앞으로도 교육과정과 내용에 대해 더욱 심도있게 고민하여 아카데미 수강생들이 우수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첨부]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6기 입학식 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