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세페이지

[아산나눔재단/MARU180] 2017년 한 해, ‘MARU180’ 졸업사에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그들의 화려한 행보, 함께 보시죠!

2018.04.06.

여러분안녕하세요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팀 인턴 한승희입니다 >_< 요즘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MARU180에도 좋은 소식이 가득 들려 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MARU180 입주 스타트업 모집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MARU180을 거쳐간 졸업사 소식을 전해 드리려고 해요졸업 후 항상 꽃길만 걷는 우리 졸업사들아산나눔재단이 항상 응원하고 있는 것 아시죠?

그럼, 2017년에는 MARU180 졸업사가 어떤 활약을 보여줬는지 하나씩 짚어볼까요~? 다같이 출발!

 

드라마앤 컴퍼니, 3클랩스플런티 코리아



모든 스타트업의 로망엑싯(exit)에 성공한 팀들이 있는데요~ (그것도 무려 세 팀!) 바로바로드라마앤컴퍼니, 3클랩스(3CLAPS), 플런티 코리아 입니다!! 짝짝짝~

아직도 대국민 명함 앱 리멤버를 모르는 분이 있나요? 2017 12국내 1위 명함 앱 리멤버로 잘 알려진 드라마앤컴퍼니가 네이버와 라인플러스에 인수되었습니다. ‘드라마앤컴퍼니 2014 6월부터 12월까지 MARU180과 함께 했는데이제 무럭무럭 자라 네이버의 자회사로 시너지를 내게 되었네요!

 

1_드라마앤컴퍼니

 

다음 주인공은 ‘쓰리클랩스 (3CLAPS)’ 인데요! 지난 2017년 7월 패션유통기업 인사이트 디자인 랩 주식회사에 인수되었죠! 국내 아동복 해외 역직구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쓰리클랩스는 국내의 풍부한 아동복 인프라를 이용하여 미국은 물론 홍콩 등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답니다!

 

마지막 주인공은 MARU180@Campus 졸업사인 ‘플런티 코리아(Fluenty Korea)’ 입니다!플런티 코리아는 삼성전자에 인수되었죠.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을 만들 수 있는 ‘플런티’와 함께라면 어려운 챗봇도 누구나 어렵지 않게 뚝딱! 하고 만들 수 있어요~ 삼성전자가 국내 AI 스타트업을 인수한 것은 처음이라는 사실!

# 실리콘밸리가 선택한 루키 : 센드버드

 

요즘 채팅 서비스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려는 기업이 많은데요. ‘센드버드(SendBird)’는 모바일 채팅용 API를 통해 쉽고 빠른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어요. 2015년 1월부터 2016년 10월까지 MARU180과 함께 했던 ‘센드버드’가 지난 2017년12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16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기존의 한국 VC들이 투자하던 외국 펀딩들과 달리, 미국 최고의 액셀러레이터인 ‘Y Combinator(와이콤비네이터)’의 배치 팀으로 선발되어 실리콘밸리 현지 VC들에게 직접! 투자를 받았기 때문에 더욱 특별한 의의가 있는데요~ (대단대단bb) 채팅계의 혁신 센드버드! 한국을 넘어 실리콘밸리, 그리고 전 세계까지 무궁무진 뻗어가기를 MARU180이 함께 응원합니다!

 

3_센드버드▲영원한 마루민 센드버드! 항상 응원합니다!!!

 

# 신규 투자 유치 : 어반베이스 外

 

‘인테리어 전 실제 공간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한 적 있으신가요? 실내공간 가상현실 플랫폼을 제공하는 ‘어반베이스(Urbanbase)’에서 이러한 소망을 현실로 이루어 드립니다! 3D 아파트 설계 도면을 통해 생생하게 가구 배치, 조명 조절 등 실제 집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홈디자이닝을 해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2016년 5월부터 2017년 5월까지 MARU180과 함께 하셨던 ‘어반베이스’는 졸업하자마자 연달아 투자 유치를 해서 모두를 놀라게 했죠! 2017년 7월과 12월에 각각 시리즈 A와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3D 공간 데이터를 토대로 아파트 뿐만 아니라 경기장이나 공연장 등 다양한 VR을 구현하고자 하는 ‘어반베이스’의 앞날이 더욱 기대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퍼블리, 엔트리움, 플리토, 온누리DMC 등 여러 졸업사들도 투자 유치에 성공했는데요! 각자의 위치에서 항상 최선을 다하는 MARU180의 졸업사가 있어 아산나눔재단도 정말 든든하고 행복합니다. 앞으로의 더 멋진 활약 기대할게요!

 

# 헬스케어 시장의 유니콘 : 루닛, 바이탈스미스

2018년 가장 기대되는 스타트업으로 항상 거론되는 자랑스러운 졸압사가 있죠! 바로 ‘루닛(Lunit)’ 입니다! ‘루닛’은 딥러닝 기술을 통해 의료 데이터 진단과 해석을 하는 기술을 보유한 MARU180 졸업사랍니다! 지난 2월, 삼성 서울병원과 인공지능 기반 진단 보조 시스템 업무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는데요. 삼성 서울병원은 훌륭한 딥러닝 기술을 보유한 루닛과 손을 잡고 의료 영상 처리와 분석을 위한 알고리즘을 제공해 질환별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진단과 치료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접근하기 까다로운 헬스케어 시장에서 멋진 성과로 당당히 인정받고 있는 ‘루닛’이 MARU180 졸업사여서 너무나 자랑스럽습니다 >_<

 

6_루닛▲하루가 멀다하고 들려오는 루닛의 좋은 소식!

헬스케어 시장을 이끌어 갈 또 하나의 기업이 있는데요! 배란 주기 확인하기 번거롭고 어려우셨던 모든 여성 분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바이탈스미스(Vital Smith)’에서는 타액을 통해 에스트로겐 농도를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는 영상 처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7 상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을 수상한 이 기술로 배란일과 에스트로겐 밸런스 정보를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제 위생적이고 정확하게 배란 주기를 알 수 있다니, 정말 희소식이네요! 바이탈스미스는 바이오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퀄컴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 최우수상, 바이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Grants4Apps 우승을 차지하는 등 국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우와~ >0< 작년 한 해에만 이렇게나 많은 성과들이 있다니!! 역시, ‘마루민’답죠? MARU180을 거쳐가는 모든 스타트업이 세상을 180도 바꿔나가는 그날까지, 아산나눔재단이 언제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릴게요!

 

이렇게 멋진 MARU180의 가족이 되고 싶다면<MARU180> 2018년 상반기 입주 스타트업 모집에 지원해보세요다음 주인공은 바로 당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