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세페이지

[아산 기업가정신 포럼] 창조경영시대, 한국형 기업가 모델 정립

2013.06.03.

 

지난 3월 30일 서울대학교 SK경영관 슈펙스홀에서 아산기업가정신포럼 ‘창조경영시대, 한국형 기업가 모델 정립’이 개최되었습니다.
창조경제시대를 맞아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한국형 기업가 모델에 대해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아산나눔재단에서 심포지엄을 통하여 다양한 해외 기업가 모델 및 한국형 기업가 모델은 무엇인가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정진홍 아산나눔재단 이사장님과 하규수 한국벤처처창업학회 회장님이 인사말을 하셨습니다.

 

 

 

오연천 서울대학교 총장님과 정몽준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님께서 축사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이어, 주제발표에는 하규수 교수님께서 ‘산업화 시대, 한국의 기업가 모델’에 대하여, 김도현  국민대학교 교수님께서 ‘벤처 시대, 한국의 기업가모델’에 대하여, 양동우 호서대학교 교수님께서 ‘실리콘벨리의 새로운 기업가유형과 스탠포드 대학’에 관하여 발표를 진행하셨습니다.

 

 

토론에는 정유신 한국벤처투자 사장님, 문지원 비키 대표님, 박재환 중앙대학교 교수님, 강원 세종대학교 교수님께서 함께하여 주셨습니다.

 

 


토론 후, 금번 심포지엄에 마련된 특별강연에 한정화 중소기업청장님께서 자리하여 주셔서 ‘새로운 기업가 모델 정립의 방향’에 관하여 특강을 진행하셨습니다.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오늘 심포지엄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