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세페이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제3회 정주영창업경진대회의 화려한 멘토진 공개 1탄!

2014.04.30.

​지난 24일 포스팅 해드렸던 제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FAQ는 도움이 되셨나요~? (경진대회 FAQ 보러가기)

혹시 아직도 궁금한 점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홈페이지의 Q&A와 전화를 통해 질문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전화: 02-741-8236~7)


오늘은 제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를 준비하시는 예비 창업가 분들을 위해 특별히 어마어마한 정보를 준비했는데요. 참가 신청하신 분들은 두 손 들어 환영하고 참가 신청을 준비하느라 애쓰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큰 힘이 될만한 멋진 소식이랍니다! 지금부터 제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사업실행 기간 동안 전담멘토를 맡아주실 화려한 멘토진을 공개할 테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

 제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8인의 멘토, 그 첫번째… 

제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를 특별하게 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사업실행’입니다. 9주 동안 최대 300만원의 시드머니를 이용해 실제 사업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사업실행기간 동안 누구보다 스타트업을 잘 이해하고 있는 여덟 분의 멘토분들께서 1인 1팀 기준으로 사업실행 참가 8팀의 전담멘토가 되어 도움을 주십니다. 멘토분들은 2차 예선의 심사위원으로 참가하여 멘토링을 해줄 팀을 직접 선발하실 예정으로, 선발부터 함께 하시기 때문에 그만큼 공정한 평가와 진정성 있는 멘토링이 기대가 되는데요, 여덟 분의 멋진 멘토 님들 중 1차로 네 분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강석흔 이사님 (본엔젤스 벤처파트너스)

벤처업계에서 ‘본받았다’라는 말의 의미를 아시나요? 바로 국내 벤처업계의 미다스의 손으로 알려진 본엔젤스에서 투자 받은 것을 뜻 하는데요, 본엔젤스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들이 승승장구하는 것으로부터 유래 되었다고 합니다. 강석흔 이사님께서는 본엔젤스 벤처파트너스의 파트너로 참여하여 모바일 메신저 ‘틱톡’의 매드스마트, ‘배달의 민족’으로 잘 알려진 우아한형제들 등을 일찌감치 발굴해 투자하셨죠. 강석흔 이사님은 또한 2000년에 데이터베이스정보 기반의 스타트업 우주커넥션스를 설립하신 벤처 1세대이신데요, 창업가 출신 파트너로서 투자를 판단하시기 때문에, 스타트업들의 세세한 부분들에 대해 더욱 잘 공감하고 교류하며 그 결과 성공적인 투자가 계속되고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

■ 권용길 센터장님 (네오플라이)

이어서 네오위즈게임즈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네오플라이센터의 권용길 센터장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권용길 센터장님은 1999년 삼성전자 펌웨어 개발팀에 입사 하신 후 1년여만에 회사를 나와 당시 직원 50명 수준의 벤처기업이었던 네오위즈에 입사하셨습니다. “뭔가 새로운 시작을 해보고 싶어서” 내디딘 센터장님의 발걸음은 이후 일본으로 이어지는데요, 2007년부터 2011년 3월까지 네오위즈가 인수한 일본 온라인 게임업체 게임온에서 근무하셨습니다. 2013년부터 네오플라이센터의 총괄을 맡게 된 권용길 센터장님께서는 CTO 출신으로서 엔지니어의 역할이 중요한 스타트업의 특성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다는 평가를 듣고 계십니다.


■ 김유진 상무님 (스파크랩)

미시간대학교에서 경제학과 철학을 공부하신 김유진 스파크랩 상무님은 현재 한국에서 진행되는 스파크랩의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총괄하고 계십니다. 참고로 스파크랩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진 초기기업 전문 엑셀러레이터로 아산나눔재단의 창업캠퍼스 MARU180 2층에 입주해 있답니다. 그만큼 자주 뵐 수 있겠죠? 스파크랩 이전에는 텐센트 코리아의 해외사업 개발실을 총괄하셨습니다. 그 밖에도 NHN USA, FPS전문 개발사 버티고우게임즈, 온라인 교육 App 개발기업 포도트리에서 일하며 다양한 업무경험과 오랜 해외경험을 쌓으셨는데요, 예비 창업가, 특히 글로벌 회사 설립과 다른 국가에서 기업 성장을 꿈꾸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주실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 이동형 대표님 (나우프로필)

이동형 나우프로필 대표이사님은 싸이월드 설립자로 널리 알려지셨는데요, 현재는 2008년에 설립한 나우프로필에서 지역소식 발행ㆍ공유서비스 ‘랜드마크’를 서비스하고 계십니다. 1998년에 싸이월드를 창업한 대표님께서는 당시 인지도가 낮았던 싸이월드를 운영하며 쉽지 않은 시간을 보내시다가 2001년 ‘미니홈피’ 서비스의 탄생과 함께 성공을 경험하십니다. 이후 싸이월드는 서비스와 자본의 안정성을 위해 2003년 8월 SK커뮤니케이션스와 합병을 하게 되는데요, 이처럼 스타트업 초기의 굴곡부터 성공과 합병 그리고 이후 새로운 도전까지 경험하신 이동형 대표이사님께서 스타트업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을 알려 주실 거라 믿어 마지 않습니다.

자, 지금까지 제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와 함께 해주실 네 분의 멘토진들을 먼저 만나봤습니다. 정말 환상적인 멘토진 아닌가요? 추후 공개될 다른 네 분의 멘토분들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예선 2차를 통과해 결선에 진출한 8팀은 이 분들에게 전담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데요, 많은 예비 창업자 분들께서 기대하고 계시지 않을까 싶네요.

제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참가신청은 5월 9일, 금요일 17시까지 입니다.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꼭 늦지 않게 신청해주시기 바라겠고요~ 접수마감 2일 전부터는 많은 접수가 예상되오니 사전에 접수해주시기 부탁 드리겠습니다! 

▶[제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지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