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세페이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제3회 정주영창업경진대회의 화려한 멘토진 공개 2탄!

2014.05.07.

 

제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8인의 멘토, 그 두 번째

오늘은 제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를 빛내 주실 멘토님들을 소개해드리는 두 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포스팅을 통해 여덟 분의 멘토님들 중 네 분을 먼저 공개해드렸는데요, 벌써부터 어떤 멘토링을 해 주실 지 기대됩니다. 

모두 유익하고 진정성 있는 멘토링을 해 주실 거라 믿어마지 않습니다. [멘토 소개, 그 첫번째 보러가기]

그럼 지금부터 아직 베일에 싸여 있는 나머지 네 명의 멘토님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되는 멘토님들의 명단도 정말 화려합니다. 대회 참가를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많이 기대하고 계실 텐데요, 한 분 한 분 꼭 놓치지 말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택경 대표님(프라이머)

프라이머의 이택경 대표님은 1995년 국내 대표 포털 중 하나인 다음을 공동창업한 인물로 유명하시죠. 2010년 인터넷 벤처 1세대들과 함께 국내최초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프라이머를 설립하셨습니다. 프라이머는 엔젤투자와 멘토링을 함께 진행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과 예비창업가/창업가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프로그램인 ‘엔턴십’을 매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프라이머를 통해 발굴ㆍ육성 된 퀵켓이 네이버에 M&A가 되었고, 애드투페이퍼, 마이리얼트립, 온오프믹스 등 26개의 대표적인 스타트업들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타트업의 성공을 돕는 창업ㆍ벤처 지원기관인 엑셀러레이터의 상호협력을 위해 설립된 협의체 `엑셀러레이터 리더스 포럼`의 초대 의장으로 선출되셨습니다. 국내 대표적 벤처 1세대로서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위해 힘쓰고 계신 이택경 대표님께서 제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사업실행 팀들에게 많은 힘이 되어주실 거라 믿어 마지 않습니다.

 

 

■조성주 센터장님(CCVC)

CCVC밸류업 센터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CCVC밸류업센터는 강남 테헤란밸리에 위치하고 초기기업 투자전문인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에서 설립한 중소기업청 지정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센터입니다. 이곳에 계신 조성주 센터장님은 닷컴 1세대로 1998년 국내 최초의 이-러닝(e-leaning) 전문 기업인 캠퍼스21을 설립한 후 기업 e-HRD 기관으로 성장, 2009년 웅진그룹에 성공적으로 매각하였습니다. 2012년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에 합류하셨으며 HRD(인적자원개발)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을 경영하다>, <업무 실행의 기술> 등을 저술, 청년 창업가들에게 본인의 경험과 지식을 꾸준히 공유하고 계십니다. 최근에는 SKT 브라보리스타트 사업의 어드바이저리를 맡고 있고, 스타트업 경영 전략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한재선 박사님(前 KT NexR 대표이사)

NexR의 설립자, 한재선 박사님은 카이스트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2007년 시스템 구성부터 통합까지 기업 환경에 최적화한 빅데이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 NexR을 설립하셨습니다. 이후 kt와의 M&A를 통해 성공적인 Exit를 달성 하셨는데요, 현재는 카이스트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 겸임교수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계시기도 합니다. 최근 1~2년 새 떠오른 IT업계의 최대 화두,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분야를 사업 영역으로 활동하셨던 만큼, 앞으로 국내 스타트업들이 주목해야 할 트렌드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주시리라 기대합니다.

 

 

■홍상민 대표님(넥스트랜스)

마지막으로 넥스트랜스의 홍상민 대표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연세대학교 심리학과와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하신 대표님은 다년간의 컨설팅 사업과 VC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IT산업의 흥망성쇠를 직접 경험 했습니다. 2004년 벤처 창업 컨설팅 회사 ‘넥스트랜스를’ 설립한 홍상민 대표님은 강연과 신문 기고 그리고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창업 철학과 스타트업들에게 도움 될만한 생각들을 공유해주고 계십니다. 열정(Passion)을 가진 사람들과 신뢰(Trust) 관계를 쌓으면 서로 공유(Sharing)가 자연스럽게 이어진다고 믿는 홍상민 대표님의 진정성 넘치는 멘토링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지금까지 두번의 포스팅에 걸쳐 제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와 함께 해주실 여덟 명의 멘토분들을 만나보았습니다. 사업실행에 참가하게 되는 8팀은 사업실행 기간 동안 이 여덟 분의 멘토님들에게 1:1 전담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답니다. 정말 엄청난 기회지요! 창업을 꿈꾸는 분이시라면 이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

 

자, 이제 제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서류 접수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5월 9일, 금요일 17:00에 마감이 되오니 꼭 늦지 않게 신청 해주세요. 또한 접수마감 2일 전부터는 많은 접수가 예상되오니 미리 지원해주시는 센스, 발휘해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제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지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