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세페이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지역 설명회 Review(강원, 인천/경기)

2015.04.01.

안녕하세요! 전국 9개 지역에서 총 10회 개최되는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지역 설명회! 이전 포스팅에서 리뷰해드린 대구/경북, 서울에 이어 강원, 인천/경기 지역설명회에서도 많은 예비창업자 분들께서 찾아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지난 24일(화)에는 강원 지역 설명회가 강원대학교, 26일(목)에는 인천/경기 지역 설명회가 인하대학교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아쉽게 설명회에 오지 못하신 분들과 앞으로 열릴 설명회가 어떻게 개최될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지난 강원, 인천/경기 설명회 리뷰를 간략하게 해 드리겠습니다.
1. “강원 지역 예비창업자분들, 쫄지 말고 창업하세요!”
강원 설명회 : 3월 24일(화) 18:00-20:00


맑은 공기로 가득한 춘천 강원대학교에서 열린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지역설명회에서는 바람이 많이 불던 설명회 전날 우려와는 달리 약 90여명의 많은 예비창업자 분들이 행사에 참석해 주셨습니다. 특강을 진행해 주신 IDG벤처스코리아 이희우 대표님의 위트 있는 강연과 참석자 분들의 적극적인 질문세례와 함께 설명회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답니다! 그럼 설명회 리뷰를 들어보실까요?

4
▲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강원 설명회

강원 지역설명회 역시 그 동안 진행해온 설명회와 마찬가지로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 대한 소개로 설명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설명회에는 특별히 아산나눔재단 청년창업팀의 최유진 매니저님께서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만의 특징과 독보적 혜택, 전반적인 진행과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설명회에 참가한 많은 분들께서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지원과 관련된 질문을 해 주셨는데요. 미처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하셨다고 하더라도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명회에 오셨던 분들께서는 저희가 드린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노트를 참고해 주세요.

6

▲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 대해 설명하는 아산나눔재단 최유진 매니저

강원대에서 열린 다섯 번째 지역 설명회의 강연은 ‘IDG벤처스코리아’의 이희우 대표님께서 “쫄지말고 창업”이라는 주제로 진행해주셨습니다.

7

​ ▲ IDG벤처스코리아 이희우 대표님의 강연 모습

IDG벤처스코리아는 전세계 85개국에서 활동하는 벤처캐피탈 전문업체로 많은 스타트업을 투자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희우 대표님은 매주 수요일 아산나눔재단 창업허브인 MARU180에서 ‘쫄지말고 투자하라’를 진행하고 계신데요, 대학시절 정주영 회장님께 받았던 장학금 이야기를 시작으로 아산나눔재단과의 특별한 인연을 강조하셨습니다. 이희우 대표님께선 “창업은 ‘Why’에서 시작해야 한다”며 “창업의 이유를 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는데요. “예능 콘텐츠를 연예인 별로, 프로그램 별로 DB를 정리해 보여주자”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창업에 도전했던 경험담으로 예비창업자 분들에게 실질적으로 와 닿는 강연을 이끌어 주셨습니다. ‘태풍이 불 때, 대부분은 돌을 쌓지만 어떤 이는 풍차를 만들어 전력을 생산한다’는 이희우 대표님의 명언이 기억에 남는 강연이었습니다.

8

▲ 강원 설명회 마무리 후 다같이 찰칵!

2. “여러분의 가슴에는 어떤 심볼이 있습니까?”
인천/경기 설명회 : 3월 26일(목) 18:00-20:00


여섯 번째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지역 설명회는 인하대학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좋은 날씨에 많은 학생들이 캠퍼스 잔디밭에 모여 오순도순 이야기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좋은 날씨 덕분인지 약 100여명의 예비창업자 분들께서 설명회에 참석하셨답니다.

9
▲ 인천 설명회 시작 전 모습

인천/경기 설명회에는 대회에 지원하고자 하는 분들께서 적극적으로 대회에 관해 질문을 해주셨는데요,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설명회를 놓치신 분들은 대회 홈페이지를 꼭 참조해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때에는 Q&A 게시판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인하대학교에서 열린 여섯 번째 지역 설명회의 강연은 세계최초 스마트TV 어플리케이션 전문업체인 ‘핸드스튜디오’를 창업하신 안준희 대표님께서 “청춘기업이 바꿔가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핸드스튜디오를 ‘한국의 구글’이라고 부르며 복지가 좋은 기업으로 알고 있는데요. 대표님께서도 이런 부분을 알고 계셨던지, “핸드스튜디오가 사업 아이템보다는 복지로 더 유명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10
▲ 핸드스튜디오 안준희 대표님(위)의 강연에 집중하는 참가자들의 모습

‘핸드스튜디오’가 제공하는 스마트TV 어플리케이션은 주로 B2B 사업에서 쓰이는데요, 안준희 대표님께서는 창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본인이 간직하고 있는 ‘상징’에 대한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예비창업자들이 무작정 좋은 아이템으로 창업에 도전하기보다는 자신이 창업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상징’을 정립해야 하는 것이 우선임을 강조하셨습니다. 대표님의 드라마 같은 창업스토리에 감명을 받은 많은 참석자분들의 질문도 끊이질 않았는데요. 대표님과의 기념촬영을 끝으로 설명회는 마지막까지 뜨거운 분위기를 유지했습니다.

11
​▲ 강연 후 단체사진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설명회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3월 31일에는 KAIST International Center, Multipurpose Hall에서 대전/충청 지역 설명회가 개최되었으며 4월 2일에는 연세대 공학원 대강당에서 두 번째 서울 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니 가까운 곳에 계신 예비창업가 분들께서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