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세페이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특별한 8명의 멘토를 소개합니다 (下) : Kyyb.co 노정석 대표, 액트너랩 조인제 대표, 스파크랩스(SparkLabs) 김호민 대표, 퓨처플레이 한재선 CTO

2015.06.11.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를 도와 주실 멘토님들을 소개해드리는 두 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포스팅을 통해 여덟 분의 멘토님들 중 네 분을 먼저 소개해드렸는데요. 다른 네 명의 멘토님들은 어느 분들이실지 궁금하시죠?

▲ kyyb.co 노정석 멘토(왼), 액트너랩 조인제 멘토(오른쪽)

■  “미다스의 손”, Kyyb.co 노정석 대표: 카이스트 시절 해커로 이름을 알린 노정석 대표님은 졸업 후 네트워크 보안 업체 인젠의 창업멤버로 합류하셨습니다. 이후 테터앤컴퍼니, 5Rocks(구.아블라컴퍼니)를 구글과 탭조이에 성공적으로 매각하는 등 연쇄창업가로써의 행보를 보여주셨습니다.
티켓몬스터, 눔, 미미박스, 다이어트노트 등 15개 스타트업에 투자하여 후배 벤처 사업가들을 위한 엔젤 투자자로도 활발하게 활동중이며 벤처기업 육성기관 패스트트랙 아시아를 공동 설립하셨습니다. 세 번이나 창업을 성공시키고 새로운 도전을 하고 계시는 스타트업계의 롤모델 노정석 대표님이 보여주실 멘토링을 기대해주세요.

■  “하드웨어 스타트업 육성”, 액트너랩 조인제 대표: 이번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는 하드웨어 스타트업들의 지원이 눈에 띕니다. 글로벌 스타트업 발굴·육성 전문기관인 액트너랩의 조인제 대표님께서 멘토로 참여하십니다. 액트너랩은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는 만큼, 제조업 및 하드웨어 스타트업들이라면 만나고픈 멘토가 아닐까 싶네요. 조인제 대표님께서는 과거 헬스케어 디바이스 회사 및 금속 3D 프린터 개발회사의 파트너이자 임원(각 운영총괄 부사장, 전략기획 본부장)으로서, 세계 일류상품 기업을 이룬 경력을 가지고 계십니다. 현재는 실리콘밸리 기반의 IT 벤처기업 테라클(Teracle Inc.)과 대한민국 MOOC(온라인 공개강좌)를 선도하는 출판플랫폼 기업 ‘자연과 과학’의 CEO 및 파트너로서 활동하고 계십니다. 조인제 멘토님과 함께할 제조업, 하드웨어 스타트업 팀이 만들어낼 결과물이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 스파크랩(SparkLabs) 김호민 멘토(왼), 퓨처플레이 한재선 멘토(오른쪽)

■  “MARU180에서 밀착형 멘토링”, 스파크랩스(SparkLabs) 김호민 대표: 김호민 대표님은 스파크랩(SparkLabs) 공동창업자이고, 현재 한국에서 진행되는 스파크랩의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총괄하고 계십니다. 스파크랩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진 초기기업 전문 엑셀러레이터로 MARU180 2층에 입주해있습니다. 정주영 창업경진대회팀들도 9주간의 사업실행 기간 동안 MARU180에 머물 예정이니, 김호민 대표님을 멘토로 둔 팀은 더 자주 뵐 수 있겠죠?  김호민 대표님께서는 현재 상호소통형 UI와 혁신적 프레젠테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회사 N3N의 공동창업자이자 대표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이전에는 이노티브(Innotive) CEO, 넥슨 그룹의 게임 개발 스튜디오인 Nexonova의 CEO로서 활동한 경력이 있으십니다. 게임, IT, 경영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셨던 김호민 대표님께 어떤 팀이 멘토링을 받게 될까요?
■ “테크 스타트업을 이끌 빅데이터 전문가”, 퓨처플레이 한재선 CTO: 퓨처플레이 한재선 멘토는 2007년 빅데이터 전문기업인 넥스알(NexR)을 설립하고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빅데이터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KT와의 인수합병을 통해 성공적인 엑싯(Exit)을 하셨습니다. 최근에는 카이스트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 겸임교수로 학생들을 지도하셨습니다. 지금은 테크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이자 기술 중심 컴퍼니 빌더인 퓨처플레이에서 CTO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IT분야에서 빼놓을 수 없는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분야에서 활동하셨던 만큼, 참가팀들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올바른 지표를 제시해 주실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와 함께 해주실 여덟 명의 멘토분들을 만나보셨는데요. 사업실행에 참가하게 되는 8팀은 멘토님들에게 1:1 전담 멘토링을 받게 됩니다. (이런 분들에게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니 정말 부럽습니다) 멘토님들께서 앞으로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팀들에게 어떤 멘토링을 해주실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