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세페이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2014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Alumni Gathering 후기

2014.11.27.

11월 25일 저녁 7시, 마루180의 이벤트홀에서 지난 3년간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 참여해주신 분들을 위한 2014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알럼나이 게더링(Alumni Gathering)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1회부터 3회까지 수상팀들은 물론이고 멘토, 심사위원 분들과 지역 설명회 참여 연사, 운영진들까지 모두 초대되었는데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반가운 얼굴들과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러 많은 Alumni 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YWP_6306

▲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Alumni Gathering

행사장을 찾아주신 Alumni 분들을 가장 먼저 맞이한 것은 지난 3년간의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 자료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출신 기업들의 로고, 소개글 등의 전시물이었습니다. 많은 Alumni 분들이 각자의 회사 소개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의 성과에 놀라움을 나타내기도 하셨습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의 새 로고가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여러 Alumni께서 “대회의 정신을 잘 담고 있다”며 호평해주신 이 로고는 12월 중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페이스북(www. facebook.com/startup.asan)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4

맛있는 음식과 시원한 맥주가 ‘가득’ 

이번 행사는 ‘Alumni Gathering(동문회)’라는 이름에 걸맞게 많은 분들이 서로 편하게 이야기 나누실 수 있도록 스탠딩 파티로 준비되었습니다. 다양한 맥주와 와인 그리고 푸짐한 핑거푸드들이 풍성하게 차려졌는데요. Alumni 분들은 이벤트홀에 들어서자마자 8종의 수입맥주로 가득 찬 대형 냉장고와 맥주 종류 및 맛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는 배너를 발견할 수 있었지요. 이 맥주들은 제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엑스바엑스’의 ‘오마이비어’서비스를 활용해서 준비한 것입니다.‘오마이비어’는 맥주의 수입, 마케팅, 도매, 소비를 통합하는 IT 플랫폼 서비스인데요, 서비스 이용자들이 높은 평점을 준 맥주여서 그런지 Alumni 분들의 평도 역시 좋았습니다.

이미지 5

Alumni들의 여정을 보여주는 오프닝 영상에 이어, 아산나눔재단 이형진 사무국장님의 환영사와 함께 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3년의 대회 성과와 참여 Alumni를 소개하는 짤막한 PT도 이어졌습니다.

흥겨운 음악 속에 진행된 네트워킹

오랜만에 보는 반가운 얼굴들과 근황을 나누는 네트워킹 시간이 ‘떠들썩하게’ 진행되었습니다. Alumni 선후배들은 서로 인사를 하고 사업근황과 정보, 노하우를 공유하며 누구보다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행사 끝자락에 Alumni 관련 이벤트가 시작되면서 흥겨움은 더욱 고조되었는데, 재미있는 문제를 통해 대회의 성과를 알아보는 OX퀴즈, 네트워킹을 독려하기 위해 진행된 Alumni 이름 맞추기와 명함 교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되었습니다.

이미지 6

특히 푸짐한 이벤트 경품들이 Alumni들의 제품들로 구성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제1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수상팀인 마이리얼트립의 ‘여행상품권’, 바이맘의 ‘룸텐트’, 바이로봇의 ‘드론파이터’, 삼사라의 ‘크리스마스 화분’외에도 마루180 입주사인 드라마앤컴퍼니의 ‘리멤버’서비스 이용권 등이 이벤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상품을 통해 그동안 발전한 각 기업의 모습을 여러 Alumni들께 알릴 수 있어 상품을 준비하신 분, 받으시는 분 모두 더 흐뭇해하셨던 것 같습니다.

YWP_7095
▲ 명함이벤트에 당첨된 ‘사운드오브트립’

준비된 이벤트가 모두 마무리 된 뒤에 이어진 후속 네트워킹은 더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행사를 마칠 시간이 되었지만, 바빴던 근황에 밀린 이야기들을 나누느라 Alumni들은 자리를 떠날 줄 몰랐습니다.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하고 2014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Alumni Gathering 행사는 11시 가까이 되어서야 마무리되었습니다. 즐거웠던 행사를 다시 생각해 보니, 내년에 새롭게 Alumni가 될 분이 벌써 궁금해집니다. 바쁜 일정에도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리며 내년에 있을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도 많은 관심 보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