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세페이지

“창업하고 싶은 청년들, 모두 오라”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개최

2015.03.02.

“창업하고 싶은 청년들, 모두 오라”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개최

-전국에 창업문화 확산, 유망 스타트업 발굴 목적

-11일 울산 지역설명회 시작으로 6개월간 대장정

-전문 벤처인의 1대1 멘토링, 씨드머니 등 예비 창업자를 위한 혜택 다양

 

아산나눔재단이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전국에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전국 대학(원)생 및 만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아산나눔재단은 오는 11일 울산지역을 시작으로 전국 9개 지역에서 청년 창업가의 강연을 겸한 지역 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내달 1일부터 서류 접수 및 발표심사, 사업실행, 결선을 거쳐 8월에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9주간의 ‘사업실행’이다. 경진대회는 발표심사를 통과한 참가팀에게 실제로 창업을 해볼 수 있는 ‘사업실행’ 기간을 제공한다. 최대 300만원의 씨드머니, 창업지원 MARU180 무료 상주 기회, 전문 벤처인들의 1대1 전담 멘토링을 지원하며 지방 참가자에게는 서울 거주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홈페이지(www.asan-nanum.org/startu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산나눔재단은 아산 정주영 선생의 서거 10주기를 맞아 2011년 10월 출범했으며 기업가정신 확산과 청년창업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창업지원센터 ‘MARU180’, ‘정주영 엔젤투자기금’, 다양한 후원사업 등 지속적인 창업 지원을 전개하고 있다.

[아산나눔재단] 제4회정주영창업경진대회_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