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강원 설명회 개최 | 아산나눔재단

NEWS

보도자료

아산나눔재단,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강원 설명회 개최

아산나눔재단,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개최
24일(화) 강원대에서 지역 설명회 열어
– 대회 소개 및 벤처투자자 강연으로 구성
– IDG벤처스코리아 이희우 대표 강연
제4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강원 설명회가 24일(화) 오후 6시 강원대 6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다. 아산나눔재단은 전국에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회를 개최하고, 전국 9개 지역에서 설명회를 연다.

강원 설명회는 경진대회 소개 및 벤처투자자의 강연으로 꾸며진다. IDG벤처스코리아 이희우가 대표가 ‘쫄지말고 창업’이라는 주제로 예비 창업가들에게 생생한 창업 현장 이야기를 전한다. 이 대표는 스타트업을 위한 팟캐스트 방송 ‘쫄지말고 투자하라’와 스타트업 교육프로그램 ‘쫄지마! 창업스쿨’을 진행하며 예비 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는 4월 1일(수)부터 서류 접수를 시작하고 발표심사, 사업실행, 결선을 거쳐 8월에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대회는 9주 동안 실제로 창업을 해볼 수 있는 ‘사업실행’ 기간을 제공하고, 참가자에게 다양한 지원을 한다. 최대 300만원의 씨드머니, 창업지원 MARU180 무료 상주 기회, 전문 벤처인들의 1대1 전담 멘토링을 제공하며 지방 참가자에게는 서울 거주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홈페이지(www.asan-nanum.org/startu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산나눔재단은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서거 10주기를 맞아 2011년 10월 출범했으며 기업가정신 확산과 청년창업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창업지원센터 ‘MARU180’, ‘정주영 엔젤투자기금’, 다양한 후원사업 등 적극적인 창업 지원을 하고 있다.

첨부-제4회정주영창업경진대회_포스터_지역설명회_강원-724x1024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