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JA KOREA와 어린이들을 위한 마켓 개최 | 아산나눔재단

NEWS

보도자료

아산나눔재단, JA KOREA와 어린이들을 위한 마켓 개최

‘어린이 창업가들이 만든 물품 사러 오세요’
아산나눔재단, JA KOREA와 어린이들을 위한 마켓 개최

아산나눔재단은 JA KOREA와 함께 25일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서 ‘아산나눔-JA 어린이 창업교육 : 도전! 미래 기업가’(이하 ‘도전! 미래 기업가’) 마켓을 연다고 밝혔다.

‘도전! 미래 기업가’는 지난 6월부터 전국 100여개 기관(지역아동센터청소년수련관사회복지관)에서 1천 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은 창업 아이템 선정에서부터 제작, 홍보, 손익계산서 작성 등 창업에 필요한 기초 교육을 받아 왔다.

이날 마켓에는 참가 어린이들이 그동안 갈고 닦아 온 교육 성과물을 실전에 선보일 예정이다. 본인들이 직접 제작하고 기획한 에코백, 헤어밴드, 팔찌, 천연비누, 양말인형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한다. 또, 방문한 어린이 및 가족들을 위해 직접 화폐 만들기를 해볼 수 있는 ‘경제 체험존’, 풍선매직, 비보이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도 펼쳐진다.
◆ ‘도전! 미래 기업가’ 마켓
일정: 2014년 10월 25일 토요일, 오전 12시~오후 5시
장소: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잔디광장
판매물품: 에코백헤어밴드팔찌천연비누양말인형메모장목도리 등
부대행사: 화폐 만들기 체험, 풍선매직, 비보이 공연 등
※참조
JA KOREA
JA(Junior Achievement)는 1919년 미국에서 설립되어 전세계 123개국에서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경제교육, 창업교육, 진로교육을 진행하는 국제기관입니다. JA KOREA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02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전문 교육을 이수한 자원봉사자들이 매년 12만명의 청소년들을 교육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