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세페이지

[MARU180] 도전하는 초기기업가들의 꿈과 열정이 펼쳐지는 마루, 아산나눔재단 ‘MARU180’

2014.02.07.

 
 
당신의 꿈을 응원하는 공간 ‘MARU180’이 곧 오픈합니다!
‘MARU180’은 아산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 창업지원센터입니다. 아산 정주영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무슨 일이든 이룰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산나눔재단은 이 정신이 오늘의 청년들에게도 삶의 지표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역경 속에서 불가능해 보이는 일도 꿈과 열정, 도전과 창조, 나눔과 책임정신을 가지고 이루어 낸 아산의 정신을 오늘의 청년 창업가들과 나누고자 합니다.
 
‘MARU180의 의미는? 
아산나눔재단은 2011년 10월, 아산 정주영 서거 10주기를 맞아 창업자 가족들과 관련 기업들이 아산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설립하였습니다. 그로부터 약 2년, 아산의 정신을 공유하는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공간에 걸맞은 이름을 찾는 작명의 시간은 녹록치 않았습니다. 오랜 고민 끝에 “함께 모여 열심히 일하고, 교류하며 아산 (높은 산)의 정상에 도달하는 마루”라는 의미로 MARU라는 이름을 지어주게 되었습니다. MARU180의 180은 사실 MARU180의 주소 역삼로 180에서 따왔습니다. (수줍)
‘여기 있다!’는 존재의 의미도 각인시킴과 동시에 세상을 180도 뒤집을 스타트업이 배출되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도 담겨있답니다.
아산(峨山)
1. 아(峨)-높을 아 * 높은 산
마루
1. 산마루: 산등성이의 가장 높은 곳
2. 일이 되어가는 상태가 한창인 단계나 대목
3. 대청마루, 널마루: 방과 방 사이에 있는 넓은 얼판 공간.
 
스타트업의, 스타트업을 위한, 스타트업에 의한 공간 
‘MARU180’은 건물 전체가 스타트업 관련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네모반듯한 마루 플랫폼 위에 스타트업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이 하나하나 탑재될 예정입니다. 기존의 창업지원 공간은 외부 파트너사들과의 물리적인 거리로 인한 시간·공간적 제약으로 지속적인 활동이 어렵다는 아쉬움이 있는데요, ‘MARU180’은 이러한 제약을 극복하고 스타트업에게 더 많은 도움을 보다 가까운 곳에서 주려고 해요.
‘MARU180’은 투자 유치, 네트워킹 등이 용이한 벤처의 중심지, ‘강남구 역삼로 180’에 위치해 있답니다. 또한 입주자간의 ‘열린 커뮤니티’를 지향하여 스타트업의 사무공간은 팀별로 섹션 구분은 되어 있지만 사방이 막힌 벽으로 구분되어 있지는 않는데요, 입주한 스타트업들이 서로에게 배우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ARU180’의 공간은 크게 지하 1층 ‘이벤트 홀’과 1층 마이크임팩트 스퀘어, 2~5층 사무공간으로 이뤄져있습니다. 지하 1층 ‘이벤트 홀’에서는 창업과 기업가 정신에 관련된 다양한 교육과 컨퍼런스, 이벤트 등을 무료로 열 수 있습니다. 1층에 위치한 마이크임팩트 스퀘어는 예비창업가를 위한 co-working cafe인데요, 입주자들은 물론 투자자, 개발자, 디자이너, 외부 방문자 등 다양한 사람이 모여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2~5층에는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사무공간과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 등이 위치할 예정입니다. ‘MARU180’은 365일 24시간 오픈되어 운영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발걸음 가져주세요!
 
‘MARU180’ 커뮤니티와 함께 할 스타트업을 찾습니다
이 흥미진진한 ‘MARU180’의 주인공을 꼽으라고 제게 물으신다면, 단언컨대 ‘MARU180′ 입주 초기기업이라고 하겠습니다! 지금’MARU180’의 2~4층에 마련된 스타트업 사무공간 입주자를 모집하고 있는데요, 2월 5일부터 2월 28일까지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에 있는 모집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지원 완료!
온라인 지원 전형을 통한 서류심사 후 면접심사를 진행할 예정인데요, 최종적으로 통과한 스타트업들이 ’MARU180’의 입주자로 선정되어 사무공간을 제공받게 됩니다. 멤버십은 6개월 단위로 갱신되고 인터뷰를 통해서 연장 또는 종료할 수 있답니다. ‘MARU180′ 입주 지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 및 MARU180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알 수 있는데요, 꿈과 열정 그리고 도전정신으로 똘똘 뭉친 청년창업가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