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세페이지

[MARU180] 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MARU180 오프닝 파티 현장

2014.04.16.

아산나눔재단만의 특별한 창업지원센터, MARU180이 지난 4월 14일 드디어 개관을 했습니다! 이날 오프닝 파티에는 MARU180이 만들어진 과정 그리고 그 노력과 고민의 흔적에 대한 이야기, 감동적인 연사, 알찬 이벤트와 콘텐츠로 가득했는데요. 뜨거웠던 MARU180의 오프닝 파티 현장. 지금 바로 가볼까요?

 


MARU180 드디어 개관하다!

 


MARU180 오프닝 파티에는 지하 1층 이벤트 홀을 가득 채울 만큼 많은 분들이 자리해 주셨는데요. 이날 특별히 MARU180의 모든 공간이 오픈되어 파티에 참석해주​신 분들 모두 자유롭게 MARU180을 관람할 수 있었답니다. 사회를 맡아주신 마이크임팩트 한동헌 대표님의 매끄러운 진행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파티가 진행되었습니다.


MARU180의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바쁜 와중에도 자리를 빛내주신 귀빈들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먼저 아산나눔재단의 정진홍 이사장님은 “모든 일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만 해낼 수 있다”는 아산 정주영 회장님의 말씀을 인용하시면서 MARU180에서 앞으로 일어날 창조와 진화를 강조하셨는데요. 짧은 말씀 속에서도 강한 울림이 느껴졌습니다.


한국엔젤투자협회 그리고 고벤처 포럼의 회장을 맡고 계신 고영하 회장님은 ”MARU180이 대기업 취업이라는 성공 방정식을 깨고 창업이란 다른 길이 있다는 것을 젊은이들에게 심어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는 말씀과 함께 MARU180이 창업의 메카로 발전할 것을 기원해주셨습니다.

티켓몬스터의 신현성 대표님은 티켓몬스터를 창업하면서 지켰던 신조를 언급하시면서 “MARU180의 열린 공간을 통해 스타트업들이 치열한 논쟁 속에서 깊이 있는 고민을 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벤쳐 생태계에 일조할 MARU180과 입주 스타트업들의 앞날 또한 응원해주셨습니다.

열린 공간, 살아있는 공간 MARU180

이어서 아산나눔재단의 정남이 기획팀장님께서 MARU180이 어떤 공간적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마루의 준비과정부터 지금의 모습까지 설명해 주셨는데요. 열린 공간, 살아있는 공간이라는 MARU180만의 차별화된 창업지원 철학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마루180 자세히 살펴보기

또한 MARU180 로고의 탄생에 대한 재밌는 일화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해외 크라우드 소싱 디자인 사이트를 이용해 전 세계 유능한 디자이너들로부터 MARU180의 로고를 공모를 받았었는데요. 최종적으로 선정된 로고를 제작한 분이 알고 보니 육군으로 군무하고 있는 우리나라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이날 개관식에 참석하기 위해 휴가까지 변경하고 자리를 빛내주셨답니다.^^

 

 

이색적인 퍼포먼스로 자리를 빛낸 Tacit Group의 축하공연

2부 행사는 21세기 새로운 예술을 만든다는 비전으로 공연과 전시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독창적인 미디어 아트 그룹 Tacit Group의 공연으로 포문을 열었습니다. Tacit Group은 예술과 기술의 융합이 담긴 이색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줬는데요. 다양한 분야의 융합이 이루어질 공간인 MARU180의 출발을 응원하는 창의적인 공연이었습니다.

 
플리토 이정수 대표와 함께해 유쾌했던 토크콘서트

다음 순서로 “Be creative like MARU“라는 주제로 플리토의 이정수 대표님과 함께한 토크 콘서트가 이어졌습니다. 이정수 대표님은 진정한 창의력은 개개인이 갖고 있는 생각에 대한 존중과 타인의 생각에 대한 존중에서 비롯된다는 말씀과 함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실행이라고 덧붙이셨는데요. 비록 산 정상에 도달하지 못하더라도 중턱까지 간 것 또한 자신이 이룬 것이고 창의력을 보여준 결과라는 말씀으로 실패를 두려워하는 것에 대한 따끔한 충고도 해주셨습니다. 또한 MARU180에 입주한 스타트업들이 본인의 창의력을 잘 지켜내 자신만의 천지를 창조해나가기를 기원해주셨습니다. 이정수 대표님의 재치 있는 말솜씨와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명강연으로 토크콘서트 내내 장내는 화기애애했답니다.
개관식을 통해 드디어 본격적으로 24시간 운영될 MARU180! MARU180이라는 공간을 통해 벤처기업과 파트너사의 협업으로 만들어낼 시너지 효과가 크게 기대되는데요. MARU180에 입주한 스타트업들의 성장과정에 꾸준한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