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

“국내 소셜 섹터를 이끌 영 프로페셔널(young professional) 육성을 목표로 1년간 해외 비영리기관에서 근무할 젊은이들을 선발합니다.”

Challenge
소셜 섹터가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소셜벤처, 임팩트투자, 벤처기부 등 새로운 방식의 자선(Philanthropy)과 사회혁신 시도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소셜 섹터의 세계적 트렌드를 현장에서 체험하고, 해외의 비영리 활동가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는 제한적입니다. 비영리 실무에 필요한 전문성을 기르고자 하는 젊은 활동가들, 영리 분야의 경험을 비영리 분야에서 발휘하길 원하는 청년들이 해외로 나가 다양한 경험과 인적 자산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합니다.
Strategy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은 소셜 섹터의 영 프로페셔널(young professional)을 육성하고자 합니다. 국내 비영리기관에서 종사하거나 영리 분야에서 전문 경험을 쌓은 경력자를 대상으로 1년간 미국 비영리기관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들은 귀국 후 국내 소셜 섹터에 기여하며 새로운 혁신을 창출할 것입니다.
개인 커리어를 고려한 선발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은 지원자의 커리어와 전문성을 반영하여 해외 비영리기관에 파견합니다. 금융, 투자, 마케팅 등 전문분야에서 다양한 경험과 능력을 쌓았거나, 소셜 섹터에서 열정을 발휘해 온 이들을 펠로우로 선발해 미국의 비영리기관과 1대 1로 매칭합니다. 선발된 펠로우들은 넷임팩트, 아고라 파트너십스, 인터액션 등 미국의 유수 비영리기관에 파견됩니다.

현지 직원과 동등한 업무 수행

펠로우들은 현지 직원과 동등한 위치에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펠로우가 역량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포지션에 배치되어, 조직의 구성원으로서 일합니다.

국제적인 네트워킹 기회 제공

펠로우들은 다양한 국가의 펠로우들과 정기적인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기회를 얻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펠로우로서 미국의 여러 다른 비영리기관에서 일하는 해외 펠로우들과 교류하며, 소셜 섹터의 다양성을 경험합니다.

자기계발 기회 제공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은 펠로우의 생활비를 비롯해 자기계발을 위한 교육지원금을 제공합니다. 펠로우들은 개인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콘퍼런스, 교육 등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쉽 담당자 이메일 주소
이메일 fellowship@asan-nanum.org

블로그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 가치 있는 길을 만들어 가는 시간 –  미국의 비영리단체 굿윌(Goodwill Industries International)의 이강권 펠로우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 가치 있는 길을 만들어 가는 시간 – ..
2016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에 선정된 세 분의 펠로우가 파견된 지 벌써 두 달이 되어 갑니다. 펠로우 소개 포스팅 바로가기   이번 시간에는 2016 펠로..
2016.03.17.  |  조회수 1004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 2016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 ‘Young Professional’을 만나다!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 2016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 ‘Young P..
차세대 비영리분야 리더 육성을 위한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은 2016년에도 계속 됩니다!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은 소셜 섹터를 이끌어갈 Young Profession..
2016.01.29.  |  조회수 936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 그것이 궁금하다! FAQ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 그것이 궁..
​ 국내 비영리를 이끌어 갈 젊은 리더들을 선발하는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 해외 선진 비영리 기관에서 1년간 근무하며 전세계 펠로우들과 네..
2015.07.19.  |  조회수 851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 2015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 협력 기관 소개!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 2015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 협력 기..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 프로그램은 현재 미국에 위치한 펠로우십 운영 전문 기관들과 함께 협력을 하여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
2014.07.11.  |  조회수 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