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생태계 파트너십

창업생태계 파트너십

“아산나눔재단은 우리나라 창업 생태계가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활동을 지원합니다.”

Challenge
창업생태계 내 다양한 기관들이 더 많은 창업가와 대중에게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여 대한민국의 스타트업 생태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관련 행사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Strategy
아산나눔재단은 창업 생태계를 구성하는 구성원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다양한 정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여러 유관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이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먼저, 유망 스타트업이 많은 이들에게 자신의 서비스를 선보이는 ‘데모데이’ 활동을 지원합니다. 국내 유명 액셀러레이터 ‘프라이머’의 예비·초기 창업자 대상 창업교육 ‘프라이머 엔턴십’과 MARU180의 파트너사 ‘스파크랩’의 ‘스파크랩 데모데이’ 등을 후원하며, 또 다른 파트너사 ‘퓨처플레이’ 데모데이, 여성 창업가들을 위한 경진대회 ‘걸스인테크 데모데이’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기업가정신 교육과 예비 창업가를 위한 창업 생태계 내 프로그램도 지원합니다. 국내 최대 고교생 앱 개발 경진대회인 ‘스마틴 앱 챌린지’와 울산 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인턴학기제’, 연세대학교 ‘창업열전대회’ 등을 통해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가를 발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쫄지말고 창업’ 등 교육 프로그램을 후원해 창업 관련 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이외에도 창업 생태계 내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을 도모합니다. 초기 창업가 투자 유치와 홍보 등을 위해 ‘쫄지말고 투자하라’를 후원하며, 스타트업 네트워킹 모임 ‘Startup Grind Seoul’뿐만 아니라 ‘위드캠프’, ‘장고걸스 코드캠프’와 같은 소규모 커뮤니티 활동까지 외부 민간기관을 육성∙지원하며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해 건강한 창업문화 형성에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