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십 온

파트너십 온

“청소년을 지원하는 비영리기관과 함께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모색해 나가는 ‘비영리기관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입니다”

Challenge
국내 비영리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천에 옮길 기회는 제한적인 편입니다. 비영리기관을 향한 정부와 민간의 지원자금은 단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사업비 지원에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많은 비영리기관들이 새로운 시도를 하거나 기관의 장기적인 발전과 성장을 모색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Strategy
파트너십 온은 비영리기관이 새로운 일을 시도할 수 있게 지원하는 ‘비영리기관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입니다. 벤처 기부(Venture Philanthropy) 방식을 도입해 파트너십을 맺은 비영리기관과 지속적인 유대관계 속에서 재정적 지원과 비재정적 지원을 합니다.
청소년을 돕는 비영리기관 발탁

청소년은 이 사회의 예비 주체들로서 사회적 관심과 대상을 필요로 합니다. 파트너십 온은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청소년기본법상의 9 ~ 24세)들을 위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하고자 하는 비영리기관을 지원합니다.

혁신의지가 높은 비영리기관 지원

파트너십 온은 청소년 지원의 패러다임을 바꿀 비영리기관을 ‘혁신리더’로 선정합니다. 기존에 수혜자를 돕던 방식에서 탈피해 이미 존재하는 공익사업과 차별화되는 새로운 지원방법을 모색하거나, 법과 제도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새로운 지원대상을 발굴하는 비영리기관들이 대상입니다. ‘왜?’라는 질문을 놓치지 않고 조직의 변화와 새로운 접근방식에 유연한, 열정 많고 혁신의지가 뚜렷한 비영리기관과 함께합니다.

벤처 기부(Venture Philanthropy)의 적용

파트너십 온은 기부에 투자 개념을 도입한 벤처 기부(Venture Philanthropy)로 비영리기관에 새로운 형태의 지원을 약속합니다. 아산나눔재단은 파트너로서 고도의 관여를 통해 조직의 성장과 사업의 성공을 함께 달성해 나갑니다. 다년간의 재정 지원으로 비영리기관의 사업 안정성을 높이고, 법률·홍보·마케팅 등 전문가그룹과 학계 교수를 투입하여 조직의 역량강화를 돕습니다. 다각적인 지원에 대한 성과를 측정해, 비영리기관의 사회적 영향력이 극대화되도록 하는 것이 파트너십 온이 지향하는 목표입니다.

파트너쉽 ON 홈페이지 주소, 담당자 이메일 주소
이메일 partnership@asan-nanum.org

블로그

[파트너십 온] 새로운 시선과 솔루션으로 가득 찬 3기 혁신리더를 소개합니다

[파트너십 온] 새로운 시선과 솔루션으로 가득 찬 3기 혁신리더..
안녕하세요. 벚꽃이 만개했던 지난 3월 말, 파트너십 온은 마지막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끝으로 장장 5개월간 진행된 3기 심사를 완료했습니다. 이제 3살..
2017.05.02.  |  조회수 229

[파트너십 온] 혁신리더, 자문위원, 아산나눔재단의 3박자를 모두 갖춘 워크숍

[파트너십 온] 혁신리더, 자문위원, 아산나눔재단의 3박자를 모..
지난 8월 18일~20일, 한창 기승을 부리던 늦여름의 더위 속에서 파트너십 온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파트너십 온 혁신리더 1·2기 2차 워크숍은 경기도 남..
2016.08.26.  |  조회수 529

[파트너십 온] “벤처기부의 심장을 다녀오다” 아산나눔재단 파트너십 온 1기 혁신리더 해외연수 영국편

[파트너십 온] “벤처기부의 심장을 다녀오다” 아산나눔..
아산나눔재단 파트너십 온 1기 혁신리더가 해외연수를 영국 런던과 미국 뉴욕으로 해외연수를 다녀왔습니다. 연수팀은 2016년 6월 말부터 7월 초에 걸쳐..
2016.07.12.  |  조회수 427

[파트너십 온] 세상을 바꿀 일곱 색깔의 혁신리더들을 소개합니다!

[파트너십 온] 세상을 바꿀 일곱 색깔의 혁신리더들을 소개합니..
안녕하세요, 비영리기관의 자립과 발전을 도모하는 ‘파트너십 온’의 혁신리더들이 선발된 지 어언 한 달이 지났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 속..
2015.07.30.  |  조회수 1378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