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is? 홍진우 마일코퍼레이션 대표 ✅인공지능 학회와 공모전, 대학원 인턴 등을 통해 기술 기반 창업을 위한 경험을 다짐 ✅’SW 마에스트로’ 프로그램에서 상위 10%로 선정된 개발자들이 모여 창업 🏆매시업 벤처스를 통해 초기 투자 유치 🏆서비스를 통한 공간 활용 개선률 약 25%, 한 달 회의실 이용 시간 약 500시간 추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데모데이 2024′ 성장트랙 우수상 수상 직장인이라면 회의실 부족 문제에 모두 공감할 것입니다. 지금 저 회의실은 비어있는 것 같은데, 예약은 되어 있고, 당장 회의할 공간은 없고~ 이런 비효율적인 회의실 시스템에 의문을 품어본 적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지금 당장 주목해주세요! 우리 회사의 회의실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 마일코퍼레이션의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회의가 있는 모든 순간에 불편함 없이 마일코퍼레이션 #마일코퍼레이션 은 사무실 공간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의실 예약 시 자동 예약 시간 추천을 통해 회의 시간을 분산시키고, 회의실 데시벨을 감지해 회의가 일찍 끝나거나 노쇼(no-show)가 발생한 경우 회의 공간을 예약 가능하게 변경합니다.
현재 여러 국내 대기업들과 빅테크 기업들에서도 이용하고 있는 마일코퍼레이션의 회의실 관리 솔루션은 공간 활용률을 약 25% 개선하고, 한 달 회의실 이용 가능 시간을 약 500시간 늘려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기술성을 인정받아, 마일코퍼레이션은 올해 #매쉬업벤처스 에서 초기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습니다.
스타트업 창업에 대한 대표님의 꿈은 군대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비전공자였던 대표님은 개발 공부를 시작하고, 빅데이터/인공지능 학회에 참가하며 AI와 빅데이터에 대한 지식을 습득했습니다. 그러다 창업의 길이 열린 것은 SW 마에스트로*라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부터였습니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의 프로그램으로, ‘창의도전형 프로젝트 기획 개발’ 교육 과정을 통해 글로벌 SW 역량 강화를 지원
사실 지금의 서비스는 세 번의 피보팅을 거친 끝에 나온 네 번째 아이템입니다.
새로운 아이템을 선보인 지 불과 1년도 되지 않아 마일코퍼레이션은 초기 투자 유치에도 성공하며, 여러 대기업에 서비스를 도입시켰습니다. 물론 그 과정에는 우여곡절도 많았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대학생끼리서 처음 창업을 시작했을 때, 대표님은 정보를 얻기 위해 ‘잘하는 팀들은 어떻게 하는지’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때 발견한 것이 바로 스타트업의 등용문이라는 불리는 #정주영창업경진대회 였습니다.
그렇게 관중석에 앉아 ‘언젠가는 저 무대에 서겠다’는 꿈을 꾼 지 딱 1년 후, 대표님은 올해 정창경 데모데이에 올라 성장트랙 우수상을 차지했습니다.
결국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데모데이에서 성장트랙 우수상을 수상한 마일코퍼레이션의 최종 목표는 공간 최적화를 통해 업무용 부동산 생태계 전체를 바꿔나가는 것입니다. 정창경에서 그 가능성을 확인한 마일코퍼레이션, 앞으로도 목표를 향해 지속적으로 전진해나가길 아산나눔재단도 응원하겠습니다!
우리 회사에서도 사무실이 부족하다면?! 👇마일코퍼레이션에 문의하기👇 우리 회사에도 이거 한번 도입해볼까? 👇건강한 조직 문화를 만드는 아기고래👇 |
이 글에 공감한 블로거 열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