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아산 티처프러너 교육전문직 워크숍 실시 | 아산나눔재단

NEWS

보도자료

아산나눔재단, 아산 티처프러너 교육전문직 워크숍 실시

기업가정신 교육의 필요성, 교육전문직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아산나눔재단, 아산 티처프러너 교육전문직 워크숍 실시

 

– 장학사 및 교육연구사 등 교육전문직 26명 선발해 기업가정신 교육
– 기업가정신 기초 이론 강의 비롯해 마인드셋과 체험형 교육도 진행

 

(2022-07-11)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장석환)이 7월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간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에서 아산 티처프러너 교육전문직 워크숍을 실시했다.

 

아산 티처프러너 교육전문직 워크숍은 교육부 및 교육청 소속의 장학사와 교육연구사 등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선발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전문직의 기업가정신 강화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의 기업가정신 확산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해부터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2박 3일간의 집중 교육으로 구성했으며, 기업가정신 마인드셋, 기업가정신 이론, 아산형 기업가정신, 기업가정신 커리큘럼 디자인 개론, 아산 티처프러너 개발 커리큘럼 체험, 기업가정신 교육 트렌드 등 기업가정신 교육 이론부터 실제까지 총망라했다.

 

강의는 김도현 국민대 교수, 이우진 국민대 교수를 비롯해 기업가정신 전문 교육 기관인 플래니의 조대범 대표와 렛츠랩 윤성혜 대표 등이 맡아 진행했다. 특히, ‘아산 티처프러너 개발 커리큘럼 체험’ 강의에서는 지난해 아산 티처프러너 프로그램을 수료한 현직 교사가 직접 참여해 학교 현장에서 이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소개하고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청소년 기업가정신 함양에 있어 교육전문직 여러분의 역할이 참 중요하다”며, “아산 티처프러너 교육전문직 워크숍을 통해 교육 현장에 더 많은 교사와 학생들이 기업가정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