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ORARY CHAIRMAN’S MESSAGE
명예이사장 인사말
-
아산나눔재단은 아버님의 소천 10주기를 맞아 201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무슨 일이든 해내는 법이다”라는 아버님의 말씀처럼, 재단은 미래세대들이 지닌 무한한 가능성을 실현하며, 이들이 도전하고 성장하고 나눌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왔습니다. 특히 아산나눔재단은 아버님의 창조정신을 계승한 ‘기업가정신’을 널리 확산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급변하는 기술발전과 시장환경 속에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기회를 만들어내는 ‘기업가정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저는 아버님을 비롯한 여러 1세대 기업가들이 기업을 일구는 과정에서 보여준 노력과 성취, 그리고 이를 통해 우리 사회 전반에 ‘경제하려는 의지’를 불러일으켰던 기억을 떠올려 봅니다. 모두가 불가능하다던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을 이뤄낸 것은 우리에게 내재된 ‘기업가정신’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잘 되는 것이 나라가 잘 되는 것이며, 나라가 잘 되는 것이 우리가 잘 될 수 있는 길”이라는 아버님의 말씀처럼, 개인과 기업의 도전과 성장을 통해, 사회의 발전을 이룩하는 가치 창출의 선순환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아산나눔재단은 우리 사회에 기업가정신의 원동력이 끊임없이 공급되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재단의 활동과 노력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