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SAN NANUM FOUNDATION

인사말


HONORARY CHAIRMAN’S MESSAGE

명예이사장 인사말

  • 기업인에게 요구되는 사회적 덕목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선친께서는 “우리 사회의 가장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는 뜻을 세우고 1977년 아산사회복지재단을 설립하셨습니다. 아버님의 뜻을 실천하기를 거의 40년 저희는 새 시대가 요구하는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자 했습니다.

    우리 사회는 새로운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창조적이고 역동적인 인재가 필요하게 되고, 나눔의 미덕이 소중한 사회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상에 맞춰 아산나눔재단이 설립됐습니다. 아산나눔재단은 2011년, 선친의 서거 10주기를 기념하고 ‘함께 잘사는 공동체’를 구현하고자, 사회구성원이 다같이 참여하는 ‘열린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아산나눔재단은 NPO 정신과 기업가정신을 두루 갖추어 사회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진취적 기상으로 오늘의 어려움을 극복하여 우리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아산나눔재단은 청년 기업가들이 일을 잘할 수 있는 창업 환경을 만들고, 비영리분야에 계신 분들이 더 좋은 방법으로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 격려를 부탁 드립니다. 아산나눔재단은 여러분들과 함께 일하겠습니다.

  • 아산나눔재 명이사장 사진입니다.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

    정몽준 명예 이사장 싸인입니다.

CHAIRMAN’S MESSAGE

이사장 인사말

  • 안녕하십니까? 아산나눔재단 이사장 한정화입니다.
    아산나눔재단은 사회 전반에 기업가정신을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기업가정신은 한 사람, 혹은 한 기관의 역량을 키우는 데 그치지 않고 사회를 바꾸어 냅니다. 생각을 확장하고, 사업을 성공시키며, 나아가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칩니다. 이는 아산나눔재단의 비전인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이룰 수 있는 세상”으로의 변화를 앞당깁니다.

    아산나눔재단은 4차 산업혁명 속에서 미래세대가 기업가정신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혁신적인 교육과정과 교육콘텐츠를 꾸준히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청년들의 창의성과 잠재력이 발휘되도록 창업을 지원하며 창업생태계를 튼튼하게 조성하는 데 지속적으로 힘을 보탭니다. 비영리 분야의 역량 강화와 전문가 육성을 위해서 다양한 형태의 지원과 교류 역시 충실히 엮어가고 있습니다.

    그 모든 과정 속에서 아산나눔재단은 도전을 뒷받침하고 성장을 이끌며 나눔을 넓혀 갑니다. 스타트업이 튼튼히 뿌리를 내리고 발전을 지속할 수 있도록, 성공뿐만 아니라 실패를 포함한 사업의 모든 과정이 사회적 변화에 소중한 가치로 기여할 수 있도록, 개인과 사회가 서로 힘을 나누며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아산나눔재단은 새로운 시도와 투자를 이어가겠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다.”는 희망을 품는 세상, 그리고 그 희망을 현실로 이루는 세상이 되도록 여러분도 아산나눔재단과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아산나눔재 이사장 사진입니다.

    아산나눔재단 이사장

    아산나눔재 이사장 싸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