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 지원 사업 | 아산나눔재단

PROGRAM

청년창업 지원 사업

창업을 꿈꾸는 이들이 창업을 시작하고, 이들이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Chung Ju-yung Startup Competition)는 전문 멘토진과 함께하는 실전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정주영 창업경진대회(Chung Ju-yung Startup Competition, 이하 ‘정창경’)는 전국에 기업가정신과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는 실전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입니다. 2012년부터 창업에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124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배출하며 창업생태계의 대표 등용문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정창경은 모집, 심사, 멘토링, 창업 교육, 데모데이 등으로 구성돼 8개월간 진행되며, 선발된 팀은 국내 최고 전문가로부터 전담 멘토링을 받으며 빠르게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대회를 거쳐간 모든 팀은 정창경 알럼나이(Alumni)로 아산나눔재단이 제공하는 후속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표 간행물
MORE
  • 정주영 창업경진대회11 데모데이

MARU

MARU는
기업가정신을 실천하고 확산하는 사람들을 위한 플랫폼으로, 창업가와 사회혁신가, 청소년 등 미래세대가 다양한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곳입니다.

MARU는 기업가정신을 실천하고 확산하는 사람들을 위한 플랫폼으로, 창업가와 사회혁신가, 청소년 등 혁신 생태계의 모든 구성원이 다양한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공간입니다. 2014년 4월 개관한 MARU180(총 6개층, 1,090평)은 세상을 180도 변화시킬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으로 자리잡았으며, 2021년 11월 새롭게 선보인 MARU360(총 13개층, 2,050평)은 스타트업이 360도 뻗어 나가는 공간입니다.

MARU에는 스타트업 외에도 국내외 벤처캐피털,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지원 기관 등이 함께 입주해 있으며, 이들은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Pay-It-Forward 문화를 만들어 나갑니다. 또한, 사업에 필요한 사무공간과 회의실뿐만 아니라 스튜디오, 키즈존, 팝업스토어, 이벤트홀, 세미나실과 같은 공간을 갖춰 창업생태계 구성원이 기업가정신을 실천하고 확산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써의 역할을 합니다.

MARU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표 간행물
MORE
  • MARU180 7주년 성과지표
  • MARU180 5년의 이야기

아산 비영리스타트업

아산 비영리스타트업(Asan Non-profit Startup)은 비영리 조직의 임팩트 스케일업과 혁신역량 강화를 돕는 사회혁신 프로그램입니다.

아산 비영리스타트업 (Asan Non-profit Startup)은 기업가정신과 혁신, 기술과 경영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초기 비영리 조직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회혁신 프로그램입니다.

아산나눔재단이 보유한 소셜섹터 및 창업생태계 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영리 조직이 스타트업의 관점과 방법을 접목하여 빠르게 성장하도록 돕습니다. 새로운 도약과 사업 고도화를 위한 프로젝트 지원금을 제공하고, 혁신역량 강화에 필요한 전문가 및 자원을 연계하며, 근거 기표에 기반한 임팩트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아산 비영리스타트업 블로그 바로가기
대표 간행물
MORE
  • 아산 비영리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브로슈어

아산나눔재단 블로그에서
청년창업 지원 내용을 자세히 만나보세요!

블로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