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102 – NEWS LETTER
“내일의 선진조국을 걸머지고 나갈 청소년 교육에 합심 노력해 나가야 한다.”
정주영 현대 창업자께서 청소년 교육의 중요성에 관해 1992년도에 한 인터뷰에서 하신 말씀입니다. 벌써 30년 전의 이야기인데, 여전히 참 공감이 갑니다. 청소년 교육이 중요한 이유는 이들이 바로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미래세대이자 주역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요즘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이전과 같은 방법의 교육을 고집할 수는 없겠죠. 그래서 아산나눔재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한 학기 동안 열정을 불태우며 기업가정신을 발휘한 청소년들의 무대가 오는 8월 4일 펼쳐집니다. 여러분의 생각보다 훨씬 재밌고, 신선한 이 무대를 함께 보며 응원해주세요. 아산나눔재단 7월 마지막 소식입니다.
아산나눔재단 소식
#1. 청소년들의 기업가정신을 만나보세요!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 개최!
아산나눔재단의 청소년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 <아산 유스프러너>의 데모데이가 오는 8월 4일 개최됩니다! 아산나눔재단 유튜브에서 생중계되는 2022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에서는 지난 상반기 전국의 약 60여 개 학교에서 200여 명의 청소년이 직접 진행한 기업가정신 팀 프로젝트 중 총 9팀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국내 최고의 여행 스타트업으로 자리매김한 ‘마이리얼트립’(정주영 창업경진대회 1회 우수상 수상) 이동건 대표의 키노트 강연과 함께 유스프러너 및 아산나눔재단의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MARU) 알럼나이 스타트업의 부스도 온/오프라인으로 준비되어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무더운 여름, 우리 청소년들의 열정 넘치는 기업가정신과 함께 이열치열 이겨내 보아요!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 보러 가기 |
#2. 실리콘밸리에서 발견한 나, 나답게 일하며 사는 법! <기업가정신 레츠고> 글로벌 기업가정신 특강!
아산나눔재단의 <2022 기업가정신 레츠고> 8월 1차 교육은 역시 ‘글로벌 기업가정신 특강’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강의는 ‘실리콘밸리에서 발견한 나, 나답게 일하며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실시하는데요, 김혜진 로블록스 본사 PM이 실리콘밸리의 글로벌 기업, ‘로블록스’에서 프로젝트 매니저로 일하며 경험한 생생한 경험담을 소개합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8월 10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두 시간가량 진행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실리콘밸리에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온 특별한 경험과 노하우를 경험해보세요. 교육은 줌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로 진행됩니다. 많은 신청 바랍니다!
글로벌 기업가정신 특강 신청하기 |
#3. 아산나눔재단 브랜딩 강화를 위한 <아산나눔재단 브랜드 자산 파악 설문조사> 실시!
아산나눔재단이 현재 브랜드 이미지를 파악하고, 개선점을 찾아 디자인 방향성을 도출하기 위해 <브랜드 자산 파악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아산나눔재단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거나 참여한 경험이 있는 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신다면, 추후 재단이 브랜드를 강화하고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해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원활하게 진행하는 데 보탬이 될 것입니다. 답변을 작성해주신 분에 한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1만 원 상품권을 드리는 이벤트도 같이 진행하고 있으니까요,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아산나눔재단 브랜드 자산 파악 설문조사 참여하기 |
아산나눔재단 이야기
[아산 티처프러너 커리큘럼 영상으로 만나보기]
아산나눔재단의 기업가정신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아산 티처프러너’에서 직접 만든 커리큘럼이 궁금하시다고요? 지금 바로 팀별 커리큘럼 6개를 아산나눔재단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국의 현직 중고등학교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과 함께하기 위해 만든 기업가정신 교육 커리큘럼은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청소년이 해결하고 싶은 문제를 기업가정신으로 풀어가는 방법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아산 티처프러너 커리큘럼 영상으로 보기 |
[MARU 입주사 인터뷰_북아이피스]
오늘 소개해 드릴 마루180/마루360 입주사는 교육산업의 저작권을 해결하는 서비스 ‘쏠북’을 운영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북아이피스’입니다. 대표님께서 수험서도 출간하고 학원 사업도 총괄하면서 교육산업 분야에서 느꼈던 가장 큰 문제가 바로 저작권이었다고 합니다. 모두가 이 문제를 해결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지만, 섣불리 풀어낼 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 문제를 직접 해결하겠다고 생각하셨답니다. 과연 이 문제를 어떤 방식으로 풀어나가고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북아이피스 윤미선 대표, 이경재 이사와의 인터뷰,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윤미선 대표/이경재 이사 인터뷰 읽기 |
아산 THINK
아산나눔재단 뉴스레터 구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