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정신을 접목한 비영리 아카데미” 아산나눔재단, 제5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모집
“기업가정신을 접목한 비영리 아카데미”아산나눔재단, 제5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모집
– 비영리 활동가 대상, 비영리 경영 관련 전문 지식리더십 교육
– 혁신기관 방문 및 해외 비영리기관 탐방 기회 제공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은 제5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수강생을 오는 3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현직 비영리 활동가가 경영 능력과 리더십, 기업가정신을 함양한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은 비영리 경영(전략, 인적자원, 재무회계, 마케팅모금)과 캡스톤 프로젝트, 사회혁신, 리더십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영역별 전문가의 강의가 함께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창의적 사고를 위한 디자인 씽킹 학습, ▲실질적인 사회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캡스톤 프로젝트 등에 참여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게 된다.
수료생 전원에게 해외 우수 비영리기관을 탐방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모집 대상은 비영리단체 및 공익법인 5년 이상의 경력자로 비영리 경영과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이 많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무료이며 오는 6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2월 17일까지 7개월간 진행된다.
서류 심사와 면접 등을 통해 총 30명을 선발하며, 접수 및 관련 정보는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www.asan-nanu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단은 아카데미 교육이 종료된 이후에도 졸업생들을 지원하며 비영리 활동가들의 역량개발을 돕고 있다.
지난해에는 졸업생들이 자발적으로 준비한 비영리 포럼(‘N-포럼’) 개최와 도서(‘힘들지만 행복한 일이야’) 출간 등을 지원했다.
한편 아산나눔재단은 비영리기관과 활동가를 지원하는 사업을 비롯해 창업지원센터 MARU180,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등 청년 창업가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