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생태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방송! 아산나눔재단, ‘쫄지말고 투자하라’ 시즌6 후원 | 아산나눔재단

NEWS

보도자료

스타트업 생태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방송! 아산나눔재단, ‘쫄지말고 투자하라’ 시즌6 후원

스타트업 생태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방송!

아산나눔재단, ‘쫄지말고 투자하라’ 시즌6 후원

– 13일부터 매주 수요일 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에서 진행

아산나눔재단과 한국성장금융 공동후원…스타트업 생태계 이해 도와

 

(2017-09-12)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과 한국성장금융이 ‘쫄지말고 투자하라(이하 쫄투)’의 여섯 번째 시즌을 공동으로 후원한다.

 

‘쫄투’는 스타트업 대표 및 업계 전문가를 초대해 토크쇼 형태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캡스톤파트너스의 송은강 대표, 코그니티브인베스트먼트 이희우 대표가 사회를 맡는다. 당일 녹화분은 유튜브, 팟캐스트, 팟빵 등을 통해 방송되며, 첫 녹화는 13일 오후 8시 30분부터 진행된다. 2011년 첫 방송 이후 지금까지 ‘우아한형제들’, ‘버즈니’, ‘카울리’ 등 유명 벤처기업과 스타트업 관계자가 출연했다.

 

쫄투는 여섯 번째 시즌을 맞아 진행방식에 변화를 줬다. 먼저, 오후 8시 30분부터 30분간 ‘쫄지말고 물어봐’를 신설했다. 예비 창업자나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이들이 전문가 멘토에게 창업과 투자, 홍보·마케팅 등 창업에 필요한 요소를 직접 묻고 답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서 진행되는 본방송에서는 스타트업 대표가 출연해 진행자인 송은강, 이희우 대표와 함께 창업 배경, 비즈니스 모델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눈다. 시즌6의 첫 출연자로는 최근 독서 모임 기반 커뮤니티 스타트업으로 주목받는 ‘트레바리’의 윤수영 대표가 출연할 예정이다.

 

아산나눔재단은 청년 창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세 번째 시즌부터 쫄투를 후원해왔다. 지난 시즌부터는 한국성장금융과 공동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창업자, 투자자 등 340명이 넘는 창업생태계 관계자들이 출연했다. 특히, 작년 9월부터 올해 7월까지 진행한 시즌5에서는 다양한 기업이 IR 세션을 통해 홍보 기회를 가졌으며, 이중 9개 기업은 방송 출연 이후 투자 유치에도 성공했다.

 

이희우 코그니티브인베스트먼트 대표는 “6년 동안 다섯 번의 시즌을 거치며 쫄투는 명실상부 스타트업 생태계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성장해 왔다”며, “아산나눔재단과 한국성장금융의 후원을 통해 매 시즌 더욱 발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쫄투 시즌6는 매주 수요일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1층의 코워킹 스페이스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현장을 찾아 토크쇼를 방청할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사회자와 참석한 스타트업 대표, 방청객 등이 모두 모여 네트워킹 시간을 가지며, 음료 및 맥주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은 고(故)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서거 10주기를 기념해 출범한 공익재단으로, 2011년 10월 설립되었다. 아산나눔재단은 기업가정신 교육 사업과 사회 혁신가를 육성하는 아카데미 사업, 비영리기관을 지원하는 파트너십 사업, 예비 창업가를 발굴해 창업 인프라를 제공하는 청년창업 지원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첨부쫄지말고-투자하라-시즌6-홍보-포스터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