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 팝업스토어 ‘마루콜렉트’ 팝업 오픈
영감을 얻고 싶을 때? 나는 ‘마루콜렉트’로 간다!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 팝업스토어 ‘마루콜렉트’ 팝업 오픈
– 오늘부터 내달 26일까지 ‘영감은 여기에서’ 주제로 팝업 진행
– 컬렉터스 초이스, 피처링, 후카후카스튜디오 등 3개 브랜드 선봬
(2023-04-24)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장석환)이 ‘영감은 여기에서’라는 주제로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 ‘마루콜렉트(MARU COLLECT)’를 오픈해 내달 26일까지 선보인다.
마루콜렉트 팝업을 관통하는 테마는 ‘수집’으로 올해 총 4회 진행할 계획이다. 첫 팝업은 ‘영감은 여기에서’라는 주제로 열린다. 주제에 맞춰 선정된 세 개 브랜드는 ‘컬렉터스 초이스(미술에 관한 경험 수집 플랫폼)’, ‘피처링(올인원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후카후카스튜디오(라이프스타일 문구 브랜드)’로 일상 속에서 사람들에게 다양한 영감을 줄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오늘부터 5월 26일까지 약 7주간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컬렉터스 초이스의 작품, 아트키트를 비롯해 피처링의 영감을 주는 인플루언서들의 이미지, 후카후카스튜디오의 문구 상품 등을 선보인다. 각 브랜드별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전시된 그림을 보고 떠오르는 영감을 그려보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컬렉터스 초이스의 아트클럽 참석권을 제공한다. SNS 팔로우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들은 피처링의 서비스 이용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후카후카스튜디오 또한 ‘말랑말랑한 기분’을 메모지에 작성해 전시 공간에 부착하면 영감 카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팝업스토어 진행 기간 중 5월 17일에는 브랜드 세미나를 개최한다. 브랜딩에 관심있는 스타트업 및 창업생태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30명을 초청해 브랜딩에 관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세미나에는 마루콜렉트 입점 브랜드 또한 참여해 브랜딩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신청은 마루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계정 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상세 신청 방법은 추후 공지된다.
한편, 마루콜렉트 입점을 원하는 스타트업은 마루 공식 홈페이지(https://www.maru.org)를 통해 입점 신청을 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약 7주간 팝업스토어를 임대료 없이 운영할 수 있으며, 공간 연출 컨설팅과 콘셉트 디자인 설계 및 시공, 운영 관리 전반에 대해서도 지원받는다.
천성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팀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마루콜렉트의 올해 첫 팝업인 만큼 공간 자체에서 다양한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콘셉트를 잡고 운영을 기획했다”며, “아산나눔재단의 기업가정신 플랫폼인 마루180에 방문하는 모든 이들이 마루콜렉트에 들러 영감을 찾고 다양한 스타트업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