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보도자료

아산나눔재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차세대 비영리 리더, 기업가정신 갖출 준비 완료! 아산나눔재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 비영리 및 사회적경제 조직 중간관리자 30명 선발해 교육 진행
– 전략, 마케팅 등 총 378시간의 전문 교육 및 해외방문 기회 제공

 
 

(2020-05-13) 아산나눔재단(이사장 한정화)이 5월 13일 서울 중구 신당동 아산나눔재단 사옥에서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Asan Frontier Academy)’ 입학식을 개최했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현직 비영리 및 사회적경제 조직의 중간관리자가 경영 능력과 리더십, 기업가정신을 고루 함양한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산나눔재단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9기 수강생으로 선발된 30명은 전략, 인적자원, 마케팅, 재무회계로 구성된 경영 수업을 비롯해 리더십, 사회혁신, 문제해결 과정과 캡스톤 프로젝트 및 발표를 수행하게 된다. 9기 과정은 오는 11월 21일까지 7개월이며, 총 378시간의 교육과정과 해외방문에 대한 비용은 아산나눔재단이 전액 지원한다.

 

이날 입학식에서 9기 입학생 김종완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본부장은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를 통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끝까지 도전하겠다”며 아카데미에 임하는 포부를 밝혔다.

 

한정화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아산나눔재단이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한 비영리 및 사회적경제 조직 관계자가 벌써 237명에 달한다”며, “오늘 입학한 9기 수강생 30명 또한 무사히 과정을 수료해 각자의 조직, 나아가 비영리와 소셜섹터 전반에 긍정적 임팩트를 낼 수 있는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입학식에 참석한 정몽준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은 “아버님께서는 ‘세상을 밝게 맑게 바르게 보고 이 사회에 보탬이 될 목적으로 살면 할 일은 태산처럼 많다’고 하셨다”며, “아산나눔재단은 태산같이 많은 일을 열심히 하고 계시는 9기 수강생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산나눔재단 제9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입학식
 
아산나눔재단 제9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입학식
 
아산나눔재단 제9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입학식
 
아산나눔재단 제9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입학식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