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ER. 66
💗2020년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 Vol.66
2020.12.16
올해는 우리 모두에게 정말 많은 도전의 과제가 주어졌습니다. 아산나눔재단 또한 참여자 분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면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데요. 이 과정이 재단 직원들에게도 큰 도전이었고, 이로 인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시공간에 제약이 사라져 오히려 더 많은 분들과 준비한 콘텐츠를 나눌 수도 있었고요. 새로운 환경, 예상치 못한 위기에 도전하고, 성장하고, 나누며 여러분과 더욱 가까워졌다고 믿습니다. 2021년은 아산나눔재단의 설립 10주년이자 아산 정주영 현대창업자 소천 20주기를 맞는 해입니다. 더욱더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 뵐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건강한 연말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1년에 다시 만나요!
-
VER. 65
😲아산형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Vol.65
2020.12.02
12월 거리는 반짝반짝 크리스마스 조명들로 빛나고, 흥겨운 캐롤이 들려와야 하는데 올해는 고요합니다. 올해 내내 우리 모두를 괴롭힌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추운 겨울 바람을 타고 더욱 번져가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럴 때일수록 연말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하겠죠? 연말 모임이나 송년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기, 왓챠나 넷플릭스 등으로 드라마나 영화 몰아보기, 온라인 북클럽에 참여해보기, 온라인 플랫폼으로 비대면 클래스 참여하기 등등! 그동안 미뤄왔던 새로운 것에 도전하며 올해 마지막 달을 알차게 보내보세요! 12월 첫 번째 아산나눔재단 소식입니다.
-
VER. 64
👍아산나눔재단에서 함께 일할 동료를 모집합니다- Vol.64
2020.11.18
우리나라 속담에는 협업, 협동을 뜻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부터 시작해, ‘종이도 네 귀를 들어야 바르다’, ‘두 손뼉이 맞아야 소리가 난다’ 등등이 있죠. 하나 더 보태면 ‘열에 한 술 밥’이라는 속담도 있는데요. 열 사람이 한 술씩 밥을 덜면 쉽게 밥 한 그릇을 만들 수 있다는 뜻으로, 여럿이 힘을 모으면 큰 힘이 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함께하면 분명 가치 있는 일들을 새로운 동료와 힘을 합쳐 해내고 싶어요. 아산나눔재단에서 함께 도전하고 성장할 동료를 모집합니다.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아산나눔재단 11월 마지막 소식입니다.
-
VER. 63
😀2020 스타트업코리아! 정책 제안 발표회가 열립니다- Vol.63
2020.11.04
최근 읽은 책에서 ‘질리지 않는 것이 가장 대단한 재능’이라는 글귀를 보고 무릎을 탁 쳤습니다. 매일 매일 질리지 않고 주어진 일을 해내는 것 또한 대단한 재능이다 싶었어요. 출근하고, 컴퓨터를 켜고, 어제 했던 일을 담담하게 이어서 하는 것. 그리고 조금씩 다른 방법으로 매일 하는 일을 더 좋은 방향으로 변화시켜 가는 것. 이것이야 말로 일하는 이들에게 주어진 특별한 재능이 아닐까요? 아산나눔재단은 올해도 작년처럼, 재작년처럼, 재재작년처럼 ‘스타트업코리아!’ 정책 제안 발표회를 개최합니다. 다만, 주제와 방식에 변화가 있어요. 해야 하는 일을 올해도 하고 있는, 대신 발전된 모습을 보이려 노력하며 준비하고 있는 아산나눔재단 11월 소식입니다.
-
VER. 62
👏10월 마지막 기업가정신 레츠고에 참여하세요 – Vol.62
2020.10.21
무엇인가에 익숙해진다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신 적 있나요? 서툰 일이 익숙해지는 것은 분명 성장하고 있다는 뜻이지만, 어떤 상황과 일 등이 지나치게 익숙하게 느껴지는 것은 매너리즘에 빠질 수 있다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벌써 올해가 두 달도 채 남지 않은 이 시점, 여러분은 2020년의 삶에 얼마나 익숙해졌나요? 코로나19로 생활도 업무도 모든 것이 낯설었던 올 초에 비해 모든 것에 적응하고 익숙함을 느낄 법한 시기입니다. 이 익숙함을 권태나 매너리즘이 아닌 새로운 성장의 기회로 삼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한번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쌀쌀함이 익숙해진 가을날에 드리는 아산나눔재단 10월 소식입니다.
-
VER. 61
👏아산나눔재단이 설립 9주년을 맞이했습니다 – Vol.61
2020.10.07
"생일 축하합니다~ 생일 축하합니다~" 오늘은 아산나눔재단의 아홉 살 생일입니다! 바로 9년 전 오늘, 2011년 10월 7일이 아산나눔재단의 설립일이거든요. 모두 아시겠지만, 아산나눔재단은 정주영 현대창업자의 서거 10주기를 기념하여 설립된 재단입니다. 2011년 당시, 우리나라가 가진 사회문제는 여러 가지가 있었겠지만 청년들이 희망을 잃어가는 모습에 미래세대를 위한 일을 하고자 재단을 설립했어요. 이후 9년 동안 기업가정신 확산, 청년창업 지원, 사회혁신가 역량강화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태껏 그래왔듯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주역인 미래세대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예정이니까요, 많은 격려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산나눔재단의 생일에 보내 드리는 아산나눔재단 10월 소식입니다.
-
VER. 60
👏정주영 창업경진대회9 데모데이를 영상으로 만나세요 – Vol.60
2020.09.16
9월은 여러분에게 어떤 달인가요? 가을이 시작하는 달이자, 새학기의 캠퍼스가 떠오르는 그런 달 아닐까 싶은데요. 한 가지 안타까운 것은 우리가 이 좋은 날을 코로나19로 인해 마음껏 즐기지 못한다는 사실이네요. 학생들로 붐벼야 하는 대학 캠퍼스는 어쩐지 썰렁하다지만, 비대면으로 온라인 강의는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고 해요. 비대면 온라인 강의가 계속되면서 교수님들은 학생들의 눈길을 확 끌 수 있는 강의자료 만들기에 고심할 것 같아요. 그래서 아산나눔재단이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사례 발행 기념 강의안 파워포인트 자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열었답니다.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사례로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신청해보세요! 왠지 모르게 시원해진 햇살을 느끼며 전하는 아산나눔재단 9월 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