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ER. 88
2021년 아산나눔재단에 보내주신 지지와 격려 모두 감사합니다🙏 – Vol.88
2021.12.15
아산 정주영 현대창업자는 “함께 잘 사는 공동체를 만드는 것이 나의 궁극적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아산나눔재단은 2011년, 아산의 소천 10주기를 기념하고 ‘함께 잘사는 공동체’를 구현하고자 사회구성원이 다같이 참여하는 ‘열린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아산나눔재단의 시작이었지요. 재단 설립 10주년을 맞은 올해, 프로그램 참여자와 재단과 함께한 많은 파트너, 그리고 생태계 구성원들의 지지와 격려, 축하를 참 많이 받았습니다. 재단에 보여주신 애정을 마음 깊이 새기고, 2022년에는 ‘함께 더 잘 사는 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정진하겠습니다. 따뜻하고 풍성한 연말 보내세요. 2021년 마지막 재단 소식입니다.
-
VER. 87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 플립로비 시즌4가 시작되었습니다!🎅 – Vol.87
2021.12.08
여러분은 ‘12월’ 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무래도 크리스마스, 트리, 캐롤과 같은 연말 분위기 물씬 나는 것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강남 창업가거리의 시작점에 있는 아산나눔재단의 창업지원센터인 마루180 1층도 이런 12월의 무드에 맞춰 연말 분위기 느낌으로 변신했습니다. 바로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 플립로비 시즌4의 주제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따뜻함’이거든요. 포근하고 따뜻한 분위기에서 스타트업 브랜드의 간식과 차를 맛볼 수 있도록 준비해두었습니다. 창업가거리에 들를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마루180 플립로비에서 연말 분위기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아산나눔재단 12월 소식입니다.
-
VER. 86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0기 수료식을 진행했습니다! 👨🎓– Vol.86
2021.11.17
“세상을 밝게 맑게 바르게 보고 이 사회에 보탬이 될 목적으로 살면 할 일은 태산처럼 많다” 아산나눔재단의 구성원들이 좋아하는 아산 정주영 명예 회장님의 어록입니다. 바른 마음가짐과 뚜렷한 목적의식을 가지고 일을 하면, 그 일은 분명 사회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믿음이 듭니다. 지난 5일,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를 수료한 서른 분의 수료생 분들도 마찬가지의 마음을 가졌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자신의 일터에서 열심히 일하면서 개인의 성장과 또 조직의 성장을 함께 추구하는 마음으로 7개월간 부단히 노력하여 어려운 과정을 마쳤습니다. 수료생들이 아카데미에서 배운 것을 각자의 조직으로 돌아가 나누고 실천한다면, 소셜섹터 전체에 좋은 영향력을 가져올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어려운 시기에도 이 사회에 보탬이 될 목적으로 태산처럼 많은 일을 해온 아카데미 수료생 모두에게 축하를 보내주세요. 아산나눔재단 11월 마지막 소식입니다.
-
VER. 85
아산나눔재단이 ‘MARU360’을 개관했습니다! 😊– Vol.85
2021.11.03
기업가정신을 실천하고 확산하는 사람들을 위한 플랫폼, ‘MARU’. 아산나눔재단이 서울 강남구 역삼로 172에 ‘MARU360’을 개관했습니다. ‘MARU’는 MARU180, MARU360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체계와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새롭게 출발합니다. MARU180이 ‘세상을 180도 변화시키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공간’이라면, MARU360은 ‘스타트업이 360도 뻗어나가는 공간’입니다. 또한, MARU180이 ‘가능성이 시작’되는 곳이라면, MARU360은 ‘가능성이 확장’하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다양한 가능성의 기회를 열어 창업생태계의 새로운 변화를 만들겠습니다. 아산나눔재단 MARU의 새출발을 함께 응원해주세요. 아산나눔재단 11월 소식입니다.
-
VER. 84
아산나눔재단이 설립 10주년을 맞았습니다🙏 – Vol.84
2021.10.07
“세상을 밝게 맑게 바르게 보고 이 사회에 보탬이 될 목적으로 살면 할 일은 태산처럼 많다.”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자서전 <이 땅에 태어나서>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아산나눔재단은 10년 전 오늘 설립되었습니다. 아산 소천 10주기를 기념해 출범한 재단은 당시 우리 사회가 당면한 문제를 최우선으로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바로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미래세대인 청년 창업가와 사회혁신가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이룰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가길 바라면서요. 우리 사회를 더 나은 세상으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태산처럼 많은 일을 묵묵히 해 나가려고 합니다. 지난 10년간 보내주신 관심과 응원을 계속해서 보내주신다면, 세상을 밝게 맑게 바르게 보며 사회에 보탬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산나눔재단 10월 첫 소식입니다.
-
VER. 83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신규 사례가 발행되었습니다! – Vol.83
2021.09.08
‘내가 만약 창업가라면 해외 진출 현지화 전략을 어떻게 세웠을까?’ , ‘내가 자원이 부족한 스타트업의 대표라면 어떻게 이 한계를 극복했을까?’ 아주 구체적인 상황에서 창업가가 어떤 고민을 하고, 선택을 했는지 한 번쯤 생각해보신 적 있나요? 직접 겪어보지 않으면 잘 모를 것 같은 이런 스타트업의 고민들을 간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아산나눔재단이 발행하는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를 통해서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스타트업들도 성장과정에서 참 많은 일을 겪습니다. 창업가의 고민도 끊이지 않죠. 힐링페이퍼, 가우디오랩, 오아시스 등 여러 스타트업의 경험을 아주 자세히 담은 사례집이 7건이나 새로 나왔습니다. 실제 스타트업 창업가가 내린 의사결정이 나의 생각과는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같은지 직접 한번 비교해보세요. 아산나눔재단 9월 첫 소식입니다.
-
VER. 82
💎청년 아산 12팀을 유튜브에서 생중계로 만나보세요! – Vol.82
2021.08.25
“당장의 성과가 없더라도 좌절하지 말고 스스로 쌓아온 시간을 믿으며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발걸음이 이어지다 보면 그 어떤 지도에도 없는 자신만의 길을 만들게 될 것이다.” – 김연경, <아직 끝이 아니다 中> 도쿄올림픽에서의 활약으로 많은 국민에게 감동을 준 김연경 선수의 자서전을 읽다가 발견한 구절입니다. 올여름 자신만의 길을 만들기 위해 두 달이 넘는 시간동안 무척이나 애쓴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사업실행 단계에 진출한 12팀이 떠올랐습니다. ‘창업’은 지도에 없는 길을 만드는 것이고, 당장의 성과가 없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일입니다. 아산 정주영 창업자도 ‘길이 없으면 길을 찾고 찾아도 없으면 만들면 된다’는 말하셨죠. 새로운 길을 찾고, 만드는 청년 아산 12팀이 데모데이 무대에 서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요. 아산나눔재단 8월 마지막 소식입니다.